쏠쏠한 살림정보/건강한 인생

피곤할때 먹으면 좋은 음식 8가지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1. 3. 11. 23:40
반응형

자도 자도 피곤하고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 때가 있으신가요. 보통 코골이나 이갈이로 숙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너무 짧은 시간의 수면이 피곤의 원인이 되기도 하지요.

 

 

 

중요한 일이 있는 날은 어쩔 수 없이 에너지음료를 마시면서 피로를 억지로 이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음료를 자주 마시면 몸에는 나쁜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렇다면 피곤할때 먹으면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피곤할때 먹으면 좋은 음식

 

 

피곤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 8가지

 

1. 인삼과 홍삼

인삼이나 홍삼에 사포닌이 풍부하다는 것을 들어보셨을 텐데요. 이 사포닌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활성산소가 우리 몸에 쌓이지 않게 해 주고, 혈액순환까지 촉진시켜 주어 면역력을 증진시켜 준다고 합니다.

 

자양강장에도 탁월하여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단, 꾸준히 먹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2. 조개류

조개 하면 타우린과 미네랄이 떠오릅니다. 칼로리와 지방의 함량이 낮은 다이어트 식품이기도 한데요. 조개가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다는 것은 많이들 알고 계시지만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조개에 들어있는 타우린 성분이 간의 피로물질을 빠르게 해독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쏠쏠한 건강 알쓸신잡] - 커피 하루3잔으로 대장암 77% 낮춘다!!

 

3. 연근

섬유질이 풍부한 연근도 역시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연근은 혈압을 안정시켜주고 스트레스로 인한 신경 상태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연근에 비타민B가 풍부해서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연근이 혈관을 튼튼하게 해 준다는 것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4. 돼지고기

돼지고기가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어 노화를 방지해 준다고 하는데요. 그것만으로도 좋은데 피로 회복에 좋은 비타민B가 소고기보다 10배나 들어있다고 하네요.

 

또한 요즘 같은 중금속이 포함된 미세먼지가 심한 계절엔 중금속을 배출해주는 역할도 한다고 하니 많이 먹어야겠네요.

 

-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 ( 변경된 자가격리지원금 신청자격, 기간)

 

 

5. 브로콜리

브로콜리가 좋다는 것은 다들 아실 텐데요. 브로콜리에는 비타민C가 레몬보다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브로콜리에도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노폐물을 배출해주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브로콜리 줄기에 훨씬 더 많은 영양소가 들어있다고 하니 버리지 마시고 같이 드셔 보세요.

 

 

 

6. 키위

키위는 수면의 질을 개선해준다고 합니다. 수면의 질이 좋아지면 당연히 피로도 줄어들게 됩니다. 키위에는 단백질, 비타민c, 식이섬유, 칼슘, 마그네슘 등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변비에도 좋고, 풍부한 비타민은 감기와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키위도 역시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다고 하네요. 단 많이 먹으면 몸속에 칼륨 수치를 상승시켜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다고 하니 적당히 먹는 게 좋겠네요.

 

7. 토마토

세계 10대 푸드로 선정된 상큼한 토마토에는 다양한 비타민, 각종 무기질, 글루타민산, 비타민C, 그리고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라이코펜 등이 들어있는데요.

 

그중 글루타민과 아미노산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토마토는 기름에 익혀먹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8. 부추

따뜻한 성질을 가진 부추는 간 기능을 튼튼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베타카로틴이 항산화 작용을 해준다고 합니다.

 

역시 부추에도 비타민B가 들어있어 피로물질이 원활히 배출되게 해 주고 소화도 돕는다고 하네요. 단, 부추가 따뜻한 성질이라서 따뜻한 성질의 소고기와 같이 먹으면 좋지 않다고 하네요.

 

 

 

이상 피곤할때 먹으면 좋은 음식 8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역시 자연이 주는 음식들이 건강에 이로운 것 같습니다. 단지 너무 급격하게 심한 피로가 시작되었다면 몸에 질병이 생긴 것이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질병의 우려가 있는 경우엔 병원에서 종합검사를 받기를 권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편도염 옮나요 - 편도선 부었을 때 원인, 증상, 치료

편도염 옮나요 - 편도선 부었을 때 원인, 증상, 치료 제가 직장인이었던 시절 편도가 심하게 부어서 편도 절제술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당시 목이 심하게 아프니 무언가를 삼킬 때마다

sorlala.tistory.com

 

 

알레르기 비염 증상과 원인 / 좋은 음식

알레르기 비염을 달고 살던 저에게도 따뜻한 봄이 오고 있습니다. 아들과 저는 비염이 심하기에 벌써부터 걱정이 앞서고 있습니다. 계절이 바뀐다는 것이 마냥 좋지만은 않은데요. 아무리 좋은

sorlala.tistory.com

 

 

스트레스성 공황장애의 증상과 원인

스트레스성 공황장애의 증상과 원인 요즘 티브이를 보면 공황장애를 겪는다는 연예인들이 많이 보인다. 도대체 공황장애가 무엇이길래 방송활동까지 중단하며 치료하는 것인지 궁금하여 알

sorlala.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