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한 살림정보/건강한 인생

미세먼지로 피곤한 기관지에 좋은 음식 9가지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1. 4. 10. 15:32
반응형

미세먼지로 피곤한 기관지에 좋은 음식 9가지

 

날이 따뜻해지니 건조하기도 하고 황사와 미세먼지로 알게 모르게 기관지가 피해를 받는 것 같습니다.

우리의 건강한 몸을 지키기 위해 기관지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1.토마토

토마토는 라이코펜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라이코펜은 유해산소를 감소시켜주어 폐가 손상되는 것을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많이들 아시겠지만 토마토는 기름과 함께 먹어야 라이코펜의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2. 생강

생강이 기관지에 좋다는 것은 많이들 아실 것입니다. 생강은 가래를 제거해 주고, 기침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각종 음식에 첨가해 드시거나 생강차나 생강청으로 만들어 드시면 좋습니다.

 

3. 감귤류의 과일

비타민이 풍부한 감귤류의 과일들은 염증반응을 억제해주고 기관지의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껍질 부분에 영양가가 많아 말려서 차로 드시면 좋습니다.

 

 

 

알레르기 비염 증상과 원인 / 좋은 음식

알레르기 비염을 달고 살던 저에게도 따뜻한 봄이 오고 있습니다. 아들과 저는 비염이 심하기에 벌써부터 걱정이 앞서고 있습니다. 계절이 바뀐다는 것이 마냥 좋지만은 않은데요. 아무리 좋은

sorlala.tistory.com

 

4. 무

무는 성질이 따뜻한 채소입니다. 기관지와 폐를 보호해주고 가래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무를 갈아서 꿀을 섞어서 먹으면 천식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연근

연근은 지혈작용을 돕고 피로 해소에도 좋다고 알려진 식품인데요. 연근이 폐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연근을 생으로 드시기 어려우시다면 연근튀김이나 연근조림으로 드시면 좋습니다.

 

6.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항산화 식품으로 유명하지요. 비타민과 베타카로틴 , 설로라 판이라는 유황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폐에 있는 유해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편도염 옮나요 - 편도선 부었을 때 원인, 증상, 치료

편도염 옮나요 - 편도선 부었을 때 원인, 증상, 치료 제가 직장인이었던 시절 편도가 심하게 부어서 편도 절제술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당시 목이 심하게 아프니 무언가를 삼킬 때마다

sorlala.tistory.com

 

7. 당근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을 활성산소를 배출해주고 니코틴을 해독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당근도 기름과 볶아 드시는 것이 좋지만 주스나 샐러드로 드셔도 좋습니다. 

 

8. 도라지, 인삼, 더덕

입에 쓴 약이 몸에 좋다고 하지요. 쓰기는 하지만 도라지, 인삼, 더덕은사포닌이 풍부한 식품으로 한방에서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해 주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사포닌, 칼슘, 철분, 무기질, 단백질, 비타민 등 좋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9. 고등어

오메가 3가 풍부한 고등어가 기관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등어의 오메가 3가 만성 폐질환을 예방해 준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오메가 3 필수 지방산이 몸속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항문이 가려운 이유 / 항문 소양증으로 인한 가려움증

항문 소양증으로 인한 가려움증 / 항문이 가려운 이유 / 좋은 음식 / 연고 40~50대 남자에게 많이 발생한다는 항문소양증을 알아보겠습니다. 항문 주변의 가려움을 참을 수 없어서 일상생활까지

sorlala.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