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한 살림정보/알쓸신잡

서울 모든 택시 기본요금 (중형 모범 카카오블랙 우버블랙 타다 플러스 셔클 마카롱 아이엠 돌봄 )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1. 5. 24. 17:31
반응형

서울 모든 택시 기본요금 (중형 모범 카카오 블랙 우버 블랙 타다 플러스 셔클 마카롱 아이엠 돌봄 택시 )

 

 

 

지방 사람들이 자차 없이 서울에 여행을 가게 되면 짐도 많을뿐더러 짧은 시간에 이곳저곳 많이 돌아다녀야 하다 보니 대부분 택시를 이용하게 됩니다. 저도 아이들과 여행 가면 꼭 택시를 이용한답니다.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하면 비용은 저렴하지만 아무래도 길에서 많은 시간이 버려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지방과 다르게 서울은 택시의 종류가 여러 가지이고, 각 택시마다 기본요금과 거리마다 측정되는 비용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요금을 예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강공원 취식 주차 편의시설 정보 QR코드로 한번에 ?

한강공원 취식 주차 편의시설 정보 이젠 QR코드로 바로 알 수 있습니다. 2021년 7월부터 한강공원에서는 더 이상 화장실 찾느라 헤매지 않으셔도 됩니다. 왜냐하면 앞으로는 스마트폰으로 QR 코드

sorlala.tistory.com


 

1. 서울시의 택시요금 ( 중형 / 대형승용 및 모범택시 )

 

 

서울시_중형_대형승용_모범택시_비용
서울시_중형_대형승용_모범택시_비용

 

일반적으로 가장 대중적으로 이용하시는 중형택시의 경우는 기본요금이 3,800원입니다. 132m, 31초가 지나갈 때마다 100원씩 요금이 올라가게 되어있습니다. 교통체증이 심하다면 달리지 않았는데도 가만히 서서 31초마다 요금이 올라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심야시간인 밤 12시가 지나면 할증이 붙습니다.  일단 기본요금이 4,600원으로 800원가량이 비싸집니다. 심야시간에는 거리나 시간마다의 요금의 할증 부분까지도 중복으로 요금이 올라가게 됩니다.

 

대형승용 택시나 모범택시는 기본요금이 6,500원입니다. 151m, 36초가 지나갈 때마다 200원의 요금이 올라갑니다. 다행인 것은 심야시간의 할증은 따로 없습니다.

 

서울시_택시그림
서울택시

 


2. 고급택시 / 대형승합택시

 

 

 

아무래도 카카오블랙, 우버 블랙, 리모블랙, 타다 플러스 택시 같은 고급택시는 기본요금이 조금 더 비싸기도 하고 생각보다 저렴하기도 합니다. 거리나 시간당 요금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서울시_카카오블랙_우버블랙_리모블랙_타다플러스_택시_기본_요금
카카오블랙_우버블랙_리모블랙_타다플러스_택시_기본_요금


 -2021 청년 추가 고용장려금 지원 대상 요건 금액 / 신청방법 / 구비 서류

 -직업훈련 생계비 대출 지원 대상 / 소득요건 / 신청방법

 -주택청약종합저축 금리 / 한도 / 순위 / 청약 가능 면적 / 소득공제

 -편도염 옮나요 - 편도선 부었을 때 원인, 증상, 치료

-박군 특전사 트롯 신 / 한잔해 / 강철부대 / 미스터 트롯 / 강호동의 밥심

- 대구 가볼 만한 곳 베스트 7

- lg uplus (엘지 유플러스) 인터넷 설치 후기 /lg u+/ 결합할인 /넷플릭스

 -2021 다자녀 혜택 핵심정리

-2021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일정(한능검)

-2021 공무원 시험 일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