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한 살림정보/알쓸신잡

한강공원 취식 주차 편의시설 정보 QR코드로 한번에 ?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1. 5. 20. 16:32
반응형

한강공원 취식 주차 편의시설 정보 이젠 QR코드로 바로 알 수 있습니다.

2021년 7월부터 한강공원에서는 더 이상 화장실 찾느라 헤매지 않으셔도 됩니다.  왜냐하면 앞으로는 스마트폰으로 QR 코드만 스캔하면 한강공원의 세부지도와 주차정보, 편의시설 같은 각종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역사탐방코스나 야경투어코스, 생태체험길 등의 정보를 제공해주니 해설사가 없어도 스마트기기만 있으면 시민 스스로 나만의 한강 역사 문화를 체험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시민들이 직접 선정한 한강 명소인 초여름 양화 청보리밭 산책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난지 갈대바람길 도 즐길 수 있게 정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한강공원_정보
한강공원_정보

 


QR코드는 어디 있나요?

 

 

 

서울시 한강 사업본부는 11개 한강공원 전역에 한강공원 이용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qr 코드를 169개 설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나들목 같은 시설부터 설치를 시작했는데요.  6월까지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5월 20일 기준으로 11개 한강공원 전역 나들목, 승강기 등 시민들이 한강공원에 갈 때 지나치는 접근시설 62개소 (총 91개)는 설치 완료했다고 합니다. QR코드는 방문객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나들목, 승강기 같은 접근시설과 편의시설, 광장, 한강 명소 21개소 인근에 설치됩니다.


QR코드는 어떻게 생겼나요?

 

 

QR코드는 멀리서도 잘 보이도록 하기 위해 15 × 15cm의 크기로 제작되었습니다.  설치된 장소마다 특성을 반영해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나들목 같은 접근시설 쪽에서는 공원의 화장실이나 매점 같은 편의시설이나 시설현황 중심의 정보를 제공하고, 한강공원 21개 명소에서는 여행지도와 같은 관광정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한강에 이렇게나 많은 역사유적이 있었네요. 다 방문하려면 시간이 부족하겠습니다. 이 곳들의 정보도 한강 사업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강공원_역사유적정보
한강의_역사유적

 

- 나들목 같은 접근시설 

여기서 QR코드를 스캔하면 한강 사업본부 홈페이지로 연결되는데요. 방문한 한 강공운의 각종 이용시설의 정보나 공원이용을 위한 교통편과 주차정보 등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한강공원 명소 21개 

이 곳에 설치된 QR코드를 스캔하면 한강 이야기 여행이라는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곳의 기본 정보와 한강 여행코스, 지도와 안내책자, 영상 같은 미디어 자료를 볼 수 있고 연계된 콘텐츠도 볼 수 있습니다.

 


 

한강공원_이용규칙
한강공원_이용규칙

마지막으로 현재 한강에서는 모임 금지, 음주나 취식을 자제해 줄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철저한 방역을 위해 조그만 불편은 함께 나누어야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편도염 옮나요 - 편도선 부었을 때 원인, 증상, 치료

 - 류머티즘 관절염 증상 / 좋은 음식 / 나쁜 음식

-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 납부액 조회 방법 / 추납 제도 추가납입

- 알레르기 비염 증상과 원인 / 좋은 음식

 - 2021 청년 추가 고용장려금 지원 대상 요건 금액 / 신청방법 / 구비 서류

 - 보조금 24 신청방법 - 너무도 간단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 항문이 가려운 이유 / 항문 소양증으로 인한 가려움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