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한 살림정보/알쓸신잡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 신청방법 / 이자 연장 상환 연체 )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3. 4. 5. 16:56
반응형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는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이 매우 간단하고 바로 출금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 및 금리, 대출한도, 자격조건 등을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

 

우선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19세 이상의 내국인(대한민국에서 태어나거나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사람)이라면 직업이나 소득과 상관없이 대출이 가능합니다.

 

 

 

(목차)

-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장점
- 대출한도
- 대출금리

- 대출기간 (대출연장)
- 대출 신청방법
- 신청가능 시간

- 대출금 사용방법
- 상환방법
- 이자납부

- 대출 자격조건
- 연체이자 (금리)
- 대출거절사유

- 대출금 사용하지 않았는데 이자 내나요?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장점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주변에 아쉬운 소리 할 필요없이 며칠간 사용하고 바로 대출상환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게다가 대출신청 시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도 전혀 없습니다. 그야말로 비상금 대출로서의 조건이 완벽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 대출한도

최소50만원~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 : 현재 연4.44% ~ 15%

대출금리는 대출신청자에 따라서 조금씩 다릅니다. 보통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정해집니다. 대출기간 중에는 금리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1년이 지나 대출이 만기되면 변경된 기준금리에 연동되어 대출금리가 변경됩니다.

 

 



대출기간 (대출연장)
대출기간은 1년입니다. 만약 추가해서 대출을 연장하고 싶다면 대출만기가 되기 전에 대출기간을 연장해 달라고 미리 신청을 해야 합니다. 대출연장도 1년 단위로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과 같은 방식입니다. 대출신청방법은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 후, 신용점수 조회만 하면 바로 계좌에서 바로 출금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을 신청하려면 먼저 카카오뱅크 계좌를 만들어야 합니다. 신분증 사진만 있으면 계좌를 만드는 방법이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바로 신청할 수 있도록 아래쪽에 배너를 남겨두겠습니다.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바로가기

비상금 대출 신청 가능 시간
1년 365일 24시간
(밤 11:30~12:30 에는 시스템 점검으로 대출 신청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 평균소요시간
1분

 

대출금 사용방법

 

 

 

마이너스 통장 형식이기 때문에 별도로 입금되지는 않습니다. 대출 승인받은 한도 내에서 출금해서 쓰면 됩니다. 카카오 뱅크 계좌만 있다면 빠르게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대출 승인 후 즉시 대출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카카오뱅크 계좌를 통해 자유롭게 입금,출금 및 송금 등이 가능합니다. 체크카드를 발급받으시면 ATM기에서 출금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상환방법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은 만기가 되면 한 번에 모두상환하면 됩니다. 물론 대출만기전에 모두 상환히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 안이라면 얼마든지 자유롭게 대출 한도 내에서 상환했다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은 대출만기시 기한연장을 하지 않은 경우인데요. 이때는 대출기간 만기일에 대출잔액 및 상환시점의 대출이자를 모두 상환해야 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중간에 상환하더라도 수수료가 면제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이자납부

·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이자납입은 대출이 시작된 날짜의 매월 같은날을 이자납입일자로 합니다.

(이자납일이자는 원하는 일자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대출이자는 매일의 대출사용금액에 대출금리를 곱하여 이자를 계산합니다.


· 대출 이자는 매월 이자납입일에 대출중인 입출금계좌에서 자동 출금되며, 예금잔액이 부족한 경우, 대출한도 내에서 출금됩니다. 지급가능금액이 부족하다면 연체이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상환자금을 해당일 중 입금하시거나 휴일에도 앱에서 직접 상환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자격조건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직업이나 소득을 보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기준은 갖추어야 대출이 가능합니다.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신용도판단정보(연체, 부도정보 등)에 등재되지 않아야 함
• 회생, 파산, 면책 등을 신청한 사실이 없어야 함
• 카카오뱅크에 연체대출금이 없는 상태일 것
• 카카오뱅크에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상태일 것
•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상태일 것
• 신청 고객의 신용에 따라 비상금 대출 상품이 나뉨
비상금대출 :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을 발급할 수 있는 고객
중신용비상금대출 : 중신용비상금대출 신용평가 요건에 부합되는 중신용 고객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연체이자 (금리)

-연체금리의 최고율은 연 15%입니다. 만약 대출금리가 연 15% 이상이 되면 대출금리 + 연 2%를 적용합니다.
-납입일에 이자를 미납하여 대출한도를 초과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그다음 날부터 한도를 초과한 금액에 대해 연체이자가 발생합니다. 또한, 미납 상태에서 1개월 이상 해당 금액을 상환하지 않으면 , 1개월 경과 시점에 대출잔액에 대하여 연체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거절사유

· 금융기관 연체대출금 보유자, 신용도판단정보등록 고객 등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은행 내부 심사 기준에 의하여 대출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금융사기 등 신고 등록 계좌 보유 고객이나 대출한도 연결계좌에 입금 또는 지급정지 등록 등 거래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모바일 비상금

www.kakaobank.com

대출금을 사용하지 않았는데 이자를 내나요?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은 통장에 금액이 입금되는 것이 아니라, 사용가능한 한도가 부여됩니다. 따라서, 사용하지 않으시면 이자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계약한 금리를 적용하여 이자를 부과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방법, 이자, 연장, 상환 등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함께보는 정보)

 

손톱에 '세로줄', '흰반점' 등, 모두 '건강 적신호' 입니다!!

손톱에 '세로줄', '흰반점' 등은 모두 '건강 적신호' 입니다!! 지금 당장 손톱에 세로줄, 검은줄, 흰 반점, 또는 모양이 울퉁불퉁한지 확인해 보세요. 우리 몸은 건강의 현재 상태를 손톱의 색상이

sorlala.tistory.com

 

주택연금 예상 수령액 계산기 (장점 단점 월지급금 가입조건)

주택연금 예상 수령액 계산기 (장점 단점 월지급금 가입조건) 대한민국에서는 보통 60세를 전후로 은퇴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은퇴를 하더라도 꼬박꼬박 내야하는 세금과, 당장의 생활비는

sorlala.tistory.com

 

치아 스케일링 의료보험 가격 (스케일링 비용 / 주의사항)

치아 스케일링 의료보험 가격 (스케일링 비용 / 주의사항) 현재 우리나라는 만 19세 이상의 성인은 1년에 한 번 치과 스케일링 비용을 건강보험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매년 1월 1일~ 12월 31일 사이

sorlala.tistory.com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대상 신청방법 홈페이지 )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지원대상 신청방법) 정부에서는 사업이 어려워진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을 위해 금리 부담을 줄여 사업을 유지할 수 있도록 낮은 금리로 소상공인 정책자금을 시행

sorlala.tistory.com

 

2023 다자녀 혜택 13가지 핵심정리

올해 다자녀 혜택에서 추가되거나 변경된 부분이 있습니다. 자녀가 2명 이상인 가정부터는 혜택을 빠짐없이 꼭 챙겨 받으시기 바랍니다. 저도 3자녀 가정이라 매년 13가지이상의 다자녀 혜택을

sorlala.tistory.com

 

청와대 관람 신청방법 및 휴관일 (관람시간)

청와대 관람 신청방법 및 휴관일 (관람시간) 청와대 관람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동안은 최소 1주일 전 예약해야 방문이 가능했는데요. 당일관람에 대한 민원이 많아 새해부터는 전일이

sorlala.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