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한 살림정보/알쓸신잡

증명사진(여권사진) 집에서 만드는 방법 (가격 사이즈)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3. 3. 21. 13:58
반응형

증명사진(여권사진) 집에서 만드는 방법 / 가격 사이즈 잘 나오는 법

증명사진이나 여권사진은 꼭 갑자기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저도 고등학교 입학한 아이의 증명사진을 제출할 일이있어 부랴부랴 집에서 증명사진을 만들게 되었는데요. 아이들은 성장이 빨라서 초등학교시절 증명사진은 도무지 쓸 수가 없겠더라구요.

 

 

 

(목차)

-증명사진(여권사진) 만드는 2가지 방법

-증명사진(여권사진) 가격

-증명사진 사이즈 (사진규격 및 조건)

-집에서 증명사진 잘 나오는 법

 

그동안은 집에서 증명사진을 만든다고 하면 포토샵을 할 줄 알아야만 하는 줄 알았는데요. 세상이 좋아져서 스마트폰으로 사진만 찍고, 택배로 받았네요. 아래처럼 8장의 여권용 증명사진이 도착했어요.

증명사진-여권사진-집에서-만들기
증명사진(여권사진)-집에서-만들기

 

증명사진(여권사진) 만드는 2가지 방법

 

 

 

포토샵을 못하는데 증명사진(여권사진)을 집에서 만들려면 아래처럼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저는 어플을 깔기 싫어서 증명사진을 보정하여 인화해 주는 곳에 신청하는 2번을 선택했습니다.


1. 증명사진(여권사진) 어플 이용하기

스마트폰에 증명사진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직접 사진을 찍고, 직접 보정을 합니다. 용도에 맞게 증명사진 사이즈를 선택하여 배송을 신청합니다. 증명사진 어플의 단점은 어플사용법이 낯설고, 직접 보정하는 방법을 익히는데 시간이 걸린다는 것입니다. (포토프린트가 있다면 집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2. 증명사진(여권사진) 보정 및 인화 사이트 ← 필요하신 분은 바로가기 링크

1. 집에서 사진을 찍어 원본을 카톡으로 전송하거나, 홈페이지에 올립니다.

2. 사이트에서 사진 사이즈를 선택하고, 인터넷에서 물건 사듯 비용을 결제합니다.

3. 알아서 증명사진으로 보정 및 인화하여 택배로 보내줍니다.

 

 

 

증명사진(여권사진) 가격

저는 위의 방식 중 2번을 선택하였는데요. 네이버에서 '증명사진'으로 검색하니 증명사진 쇼핑몰 많더라고요. 너무 복잡해 보여 한숨을 푹푹 쉬던 와중에 사진만 올리면 증명사진을 만들어주는 사이트를 찾아서 얼마나 다행이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학교제출용 및 여권사진 용도로 3.5cm × 4.5cm 8매를 신청했는데요. 여권사진 8 매비용이 4500원, 보정신청 2천 원 해서 6,500원이 들었고, 배송비는 3000원이 들었습니다. 모든 비용을 합해서 총 9,500원을 결제했습니다. 인터넷 쇼핑하듯 결제하면 되니 너무 편했습니다.

 

증명사진-인화-사이트

만약 사진관에 직접 방문해서 증명사진을 찍으시려면 최소 2만 원 정도는 생각하셔야 합니다. 아니면 지하철 역에서 찍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싸지도 않을뿐더러 증명사진이 만족스럽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증명사진 사이즈 (사진규격 및 조건)

여권사진을 포함한 증명사진을 찍을 때는 눈썹과 귀가 잘 드러나야 하며 정면을 응시해야 합니다. 증명사진 사이즈가 용도별로 다르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운전면허증 증명사진 : 3.5cm × 4.5cm

주민등록증사진 : 3.5cm × 4.5cm

여권사진 : 3.5cm × 4.5cm (흰색배경 / 제복착용 불가/ 입은 다문상태)

중국비자용 증명사진 : 3.3cm × 4.8cm

미국비자용 증명사진 : 5cm × 5cm

인도비자용 증명사진 : 5cm × 5cm

일본비자용 증명사진 : 4.5 cm × 4.5cm

 

집에서 증명사진 잘 나오는 법

저처럼 집에서 증명사진을 찍으신다면 최대한 얼굴에 그림자가 생기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토샵을 한다 하더라도 그림자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사진이 인위적이 되어버리거든요.

 



얼굴이 환하게 나오려면 실내등 바로 밑은 피하고, 시선을 약간 위쪽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편집하기 편하도록 머리 위쪽과 상체 부분을 넉넉하게 나오게 찍으시는 게 좋습니다. 표정은 살짝 미소를 띠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증명사진 및 여권사진 가격,사이즈, 집에서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함께보는 정보)

- 청와대 관람 신청방법 및 휴관일 (관람시간)

- 상속세 면제한도액 (상속세율 / 신고기간)

- 알뜰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유심 가격비교

- 피부묘기증 완치 후기 ( 피부기묘증, 원인, 치료, 약)

- 정기예금 금리비교 - 예금이자 계산기 ( 금융상품 한눈에 )

- 대출이자 계산기 ( 전세자금 주택담보대출 이자계산기 / 대출계산기 )

- 치아 스케일링 의료보험 가격 (스케일링 비용 / 주의사항)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