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한 살림정보/알쓸신잡

보조금24 신청방법 - 너무도 간단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1. 4. 17. 21:30
반응형

너무 간단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  보조금24 신청방법

정부지원금을 나에게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정부지원금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하실 텐데요. 정부지원금은 무려 300가지가 넘는다고 합니다. 그동안 국가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음에도 자신이 지원금 신청대상인지 몰라서 혜택을 못 받고, 물질적인 고통을 겪는 분들이 아주 많다고 하는데요. 준다는 데 확실히  받아야겠죠?

 

드디어 정책 사각지대를 개선하고자 정부에서 누구나 간편하게 정부지원금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금 제도를 만들어 시범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시범기간이라 4월 말까지는 일부 지자체(대구,인천,충남)에서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범운영을 하면서 부족한 부분과 시스템을 보완해서 4월 말부터는 전국적으로 시행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가 되는데요

 

이제 정부지원금은 보조금24만 확인하면 빠짐없이 받을 수 있다는 것이죠.

주의!!  보조금24로 검색하시면 안 되고요 정부24로 검색하셔야 합니다.

 

 

보조금_24_홍보사진
보조금 24 신청해보아요.

 

현재 시범 운영하는 지자체

 

대구광역시 : 동구, 서구, 수성구, 달성군, 달서구

인천광역시 : 연수구 , 미추홀구

충청남도 : 청양군 , 홍성군, 보령시 , 서산시 , 서천시 , 아산시

 


그렇다면 정부지원금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제일 궁금하신 것은 신청방법이겠죠? 일단 정부지원금은 300여 가지로 형태는 현금지원, 현금성 지원, 현물지원, 이용권 지원, 서비스 지원이 있습니다.

 

1. 온라인 정부 24를 검색하여 신청 (정부 24 앱도 가능)

정부 24 로그인 - 보조금 24 클릭 - 서비스 이용 동의 체크 (최초 1회) - 정부 혜택 확인 , 신청

 

2. 인터넷 사용이 어려우신 분 (오프라인)

신청자 본인이나 대리인 ( 배우자 및 직계존속인)이 해당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시범서비스 기간에는 주민등록상 소재지의 구, 군 주민만 이용 가능합니다.)

 

 

4월 말부터는 숨은 정부지원금을 정부24(보조금24)에서 확인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