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한 살림정보/주부놀이

코스트코 소고기 척아이롤 미국산 9kg 덩어리 손질 도전 ㅡ유튜브 정육왕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1. 2. 9. 18:59
반응형

코스트코 척아이롤 (미국산 소고기 덩어리 손질 - 유튜브 정육왕)

요즘 남편이 시간 날 때마다 보는 유튜브 채널이 있다. 바로 정육왕이라는 분의 채널이다. 정육왕답게 각종 덩어리 고기를 날렵하게 해체하는 모습이 감탄을 자아낸다. 이 분은 과장 좀 해서 사람만 한 소고기 덩어리를 종이 자르 듯 척척 잘라낸다.

 

 

 

칼을 얼마나 예리하게 손질한 것인지 커다란 고기를 해체하는 과정이 너무 쉬워 보인다. 이 사진은 정육 왕이 코스트코 미국산 척아이롤 덩어리를 손질하는 장면을 캡처한 사진이다.

 

 

유튜브 정육왕

 

 

 

정육 왕도 코스트코에서 덩어리 고기들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아서 더 유심히 보게 된다. 미국산, 호주산 소고기를 손질만 하는 게 아니라 직접 자른 고기를 요리해서 먹어보기도 하며 수입산 소고기의 우수성을 극찬한다. 정육왕을 자주 즐기며 시청하는 남편은 덩어리 소고기 해체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모양이다.

(유튜브가 아이들만 물들이지는 않는 것 같다.)

 

 

 

남편이 코스트코에서  커다란 고기를 사달라기에 덩어리 고기 구경도 할 겸 흔쾌히 허락했다. 남편 회사 쉬는 날이 되어 코스트코로 달려갔다. 명절 전이라 사람들이 미어터진다.

 

설 선물세트들 진열하느라 코스트코 고기 냉장고에 미국산 척아이롤 덩어리 고기는 2개뿐이다. 선택의 여지가 별로 없다. 2개 중에 정육 왕이라는 분이 말했던 좋은 고기의 조건을 찾아본다.
(살치살 부위의 마블링이 좋은 걸 찾으라고 하던데 둘 다 비슷해 보인다.)

 

코스트코 미국산 소고기

 

 

역시 유튜브로 볼 때와 실전은 다르다. 막상 커다란 미국산 소고기를 만나니 어떤 고기가 좋은지 잘 모르겠다.

그냥 대충 훑어보고 둘 중에 작은 덩어리 소고기를 택했다. 작다 해도 한 덩어리가 9,025g이다. (무려 9kg 이상이다.)

 

 

 

가격은 코스트코답게 100g 당 1,299원으로 저렴하다. (손질을 하고 나면 버려지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100g당 1,500원 정도는 될 것 같다.)

 

코스트코 미국산 소고기

 

우리가 코스트코에서 산 미국산 소고기는 척아이롤 부위이고, 이력번호가 있는 쵸이스(choice) 등급이다. 미국산 소고기는 프라임 등급이 최고 높은 단계이고, 그다음이 쵸이스 등급이라니 나름 괜찮은 품질의 소고기인 듯하다.

 

우리나라로 치면 1+ 등급인 건가.?? 고기를 집에 가져와서 보니 더 커 보인다. 고기를 15근 산 것이니 당연하다.

 

코스트코 미국산 소고기

 

 

미국산 소고기라 가격이 9,025g에 117,235원인데 정말 저렴하기는 하다. 한우였다면 최소 50만 원 이상이었을 듯...

 

그런데 처음 마음과는 다르게 막상 고기를 보니 어디서부터 손질할지 막막하다. 다시 정육 왕 동영상을 틀어서 복습하고선 칼을 최대한 잘 들게 갈고, 마음의 준비를 했다. 상품 명칭이 척아이롤이지만 사실 여러 부위가 붙어있어서 잘 골랐다면 살치살과 새우살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코스트코 미국산 소고기

 

 

제일 먼저 핏물을 닦아내고 뒤집으니 기름 부위가 뒤덮여있다. 겉에 보이는 허연 기름덩어리부터 제거하기 시작했다.

 

코스트코 척아이롤 덩어리 기름 제거

 

 

부드러운 기름 부위는 잘 잘리는데 막을 제거하는 것은 쉽지 않다. 칼이 크고 날카로워 손다 칠 뻔했다. 더욱 신중히 손질해야 한다.

 

 

코스트코 미국산 소고기

 

 

기름을 제거하고 덩어리를 나누면 또 기름이 덮여있어 계속 제거해 주어야 한다. 살치살이 어디 있는지 찾고 있는 중이다.

 

 

코스트코 미국산 소고기

 

원하는 부위가 어디인지 모르기 때문에 부위별로 해체해준다.

 

 

코스트코 미국산 소고기

 

 

 

계속 고기 결을 따라 기름 부위를 손으로 당기며 칼로 자르고 떼어내는 행동을 무한 반복한다. 고기를 돌려가며 겉에 있는 기름 부위를 최대한 잘라냈다.

 

정육 왕에서 본 것처럼 부위별로 연결되어있는 기름 부분을 손으로 쭉쭉 벌려주면서 큼직한 덩어리로 나누어 준다.

 

코스트코 미국산 소고기 기름제거중

 

 

계속 기름덩어리가 쌓여간다. 기름이 엄청 많다. 족히 1kg는 넘어 보인다.

 

 

 

코스트코 미국산 소고기 소분하기

 

 

고기를 떼어내고 마블링을 보며 구이용인지 장조림용인지 대충 나눈다.손질하면서 소량으로 분리하기를 동시에 한다. 먹기가 애매한 부위는 국거리용으로 잘게 잘라준다.

 

 

 

마블링이 조금이라도 있는 부위는 구이용으로 자르고, 마블링이 전혀 없는 부위는 장조림 용도나 육개장 용도로 분리한다.

 

코스트코 미국산 소고기

 

 

한참 손질했는데도 아직도 고기가 산처럼 쌓여있다.

고기를 찢다시피 나누어서 너덜너덜하다.

저 상태에서 가로, 세로로 잘라보며 고기 연구를 한다. 마블링 찾기에 돌입한다.

 

코스트코 미국산 소고기

 

손질을 해도 해도 끝이 없다.
계속 기름제거와 소분을 동시에 한다.

 

 

코스트코 미국산 소고기
코스트코 미국산 소고기 막 제거해주기

 

 

 

손질은 하는데 부위의 명칭과 용도를 잘 모르겠다.
결국 식감도 느껴보고 시식도 할 겸 부위별로 조금씩 잘라서 구워 먹어 보기로 했다.

 

 

코스트코 미국산 소고기

 

 

지방이 있는 부위를 저렇게 손으로 나누면 찢어진다.

백정이 된 기분이다.

 

 

코스트코 미국산 소고기

 

 

이건 어느 부위인가??

정육 왕이 이 장면을 본다면 한심해하면서 혀를 끌끌 차겠지??

부끄럽다.^^;;;

 

코스트코 미국산 소고기

 

 

다른 건 모르지만 이건 확실히 구이용이다. 마블링이 고르게 있는 이것이 바로 살치살인가 보다. 저녁에 구워 먹으려고 접시에 담았다.

 

 

남은 고기들을 비닐에 포장하고 고기 손질을 모두 마쳤다. 두 명이 붙어서 한 시간 정도 걸린 거 같다. 왔다 갔다 서서 손질하니 너무 힘들어서 "다시는 사지 말자."라고 다짐을 몇 번이나 했는지 모르겠다. 근데 다 하고 나니 다음엔 더 잘할 수 있을 거 같다. ^^

 

 

 

코스트코 미국산 소고기

 

 

하하하... 갑자기 어마어마한 소고기 부자가 되었다. 진공포장기가 없는 관계로 위생비닐에 고기를 넣고 지퍼백으로 한번 더 싸주었다. 냉동실 한 칸이 소고기로 가득 찼다.

 

코스트코 미국산 소고기

 

 

손질이 마쳐갈 무렵 손질된 구이용 소고기에 올리브유와 히말라야 소금에 재워두었다. 월계수 잎도 중간중간 넣어주었다.

 

코스트코 미국산 소고기

 

 

이건 구이로 시식하려고 부위별로 조금씩 잘라둔 실험용 소고기이다. 배고프니 일단 굽는다.

 

 

 

코스트코 미국산 소고기 굽기

 

 

시식용 소고기와 구이용 소고기를 함께 굽는다. 처음이니 버터 없이 고기 그대로 구웠다.

 

 

코스트코 미국산 소고기

 

 

 

코스트코 미국산 소고기

 

 

구우면서 한 점 집어먹고 깜짝 놀랐다. 분명 여러 부위를 시식용으로  자른 것인데도 이상하게 질긴 부위를 찾기가 어렵다. 가끔 덜 제거된 막이 씹혀서 뱉어내긴 했지만 살코기 부위는 너무 부드럽고 육즙이 팡팡 터진다.고기를 잘 고른 것인지 신기하게도 누린내가 전혀 나지 않았다. 중간쯤 먹고부터는 버터도 첨가하여 구워주었다. 고소한 맛이 첨가되니 맛이 더 좋다.

 

 


아이들은 고기 킬러라 당연히 너무 잘 먹는다. 살짝 구운 소고기를 고추냉이와 히말라야 소금에 찍어 먹으면 최고이다. 거기에 파무침까지 있으면 금상첨화이다.

고기를 분명히 배불리 먹었지만 여전히 냉장고엔 소고기가 가득이다. 남은 고기들은 냉동실에 넣어두고 최대한 구워 먹고 찹스테이크, 카레, 탕수육, 장조림, 육개장으로 요리하려고 한다. 끝까지 맛있게 먹는다면 또 덩어리 소고기에 도전하려고 한다.

 

코스트코에서 판매 중인 미국산 소고기 9kg 덩어리 손질 도전 성공!!!

 

 

 

 

손톱에 '세로줄', '흰반점' 등, 모두 '건강 적신호' 입니다!!

손톱에 '세로줄', '흰반점' 등은 모두 '건강 적신호' 입니다!! 지금 당장 손톱에 세로줄, 검은줄, 흰 반점, 또는 모양이 울퉁불퉁한지 확인해 보세요. 우리 몸은 건강의 현재 상태를 손톱의 색상이

sorlala.tistory.com

 

 

전세보증금 반환 내용증명 작성방법 ( 쉬운 예시 및 보내는법 )

전세보증금(임대보증금) 반환을 위한 내용증명 작성방법 및 보내는법을 쉽게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전세보증금(임대보증금)을 청구할 때 많이들 내용증명을 발송하게 되는데요. 피같은

sorlala.tistory.com

 

 

편도염 옮나요 - 편도선 부었을 때 원인, 증상, 치료

편도염 옮나요 - 편도선 부었을 때 원인, 증상, 치료 저는 편도가 심하게 부어서 편도 절제술 받았습니다. 무언가를 삼킬 때마다 어마어마한 고통이 느껴져서 음식을 거의 먹지 못했었는데요. 심

sorlala.tistory.com

 

 

환절기 '알레르기 비염' 증상과 치료 (비염에 좋은 음식)

알레르기 비염이 기승을 부리는 따뜻한 봄이 오고 있습니다. 비염이 심한 사람들은 환절기만 되면 벌써부터 알레르기 증상이 심해질까 걱정이 앞서게 됩니다. 아무리 좋은 꽃놀이도 쉴 새 없이

sorlala.tistory.com

 

 

육십계 치킨 (60계 치킨) 모든 메뉴 소개 / 간지 치킨 콤보 (내돈내산 )

육십계 치킨 (60계) 모든 메뉴 소개 / 간지 치킨 콤보 후기 2022년 8월 기준으로 60계 치킨 모든 메뉴 및 가격을 수정하였습니다. 간지치킨 콤보 후기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 육십계 치킨(60계 치

sorlala.tistory.com

 

장염증상, 장염 빨리 낫는 법 , 장염의 원인 , 장염 먹어도 되는 음식

장염증상,장염 빨리 낫는 법 , 장염의 원인 , 장염 먹어도 되는 음식 지난 주말에 상한 곶감을 먹고 배탈이 단단히 났다. 곶감을 무심코 베어 물었는데 텁텁한 흙 맛이 나서 잘 못 말렸나?

sorlala.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