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한 살림정보/주부놀이

뉴케어 고소한 검은깨 (환자식ㅡ내시경 하면 주는 뉴케어 시식후기)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1. 1. 26. 22:31
반응형

뉴케어 고소한 검은깨 (환자식ㅡ내시경 하면 주는 뉴케어 시식후기)

뉴케어 고소한 검은깨

집정리를 하다가 얼마 전 건강검진 때 받았었던 뉴케어가 눈에 들어온다.

 

위,대장 내시경을 하고 집에 갈 때 빵과 함께 받았었는데, 

왠지 익숙하지 않은 제품이라 먹지 않고 보관했었다.

 

음식 낯가림이 심해서 집에서 오며가며 계속 보여도 방치했었다.

어떤 제품인지 검색해보니 환자만 먹는 것이 아니라, 일반인도 아침대용으로 먹는다고 하니 갑자기 궁금해서 먹어보기로 했다.

 

뉴케어는 대상 웰라이프라는 회사 제품이다.

 

뉴케어 고소한 검은깨

 

남편 꺼, 내 꺼 2개 받았었다.

뉴케어도 여러가지 맛이 있던데 내가 받은 건 고소한 검은깨이다.

 

뒷 면에 보니 원재료에 분리대두단백과 여러가지 이름 모를 재료들이 들어있다.

완전균형 영양식이라고 하는데 어떤 성분들이 있길래 완전균형식인가..

 

 

뉴케어 고소한 검은깨 영양성분

 

 

일단 한 캔당 200ml라서 200kcal 이다.

3대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지방) 와 22가지 비타민과 무기질이 들어있다.

 

환자들은 외부 활동이 여려워 햇볕을 못받을 수 있으니 비타민D함량에 신경을 썼나 보다.

비타민이 종류별로 다 들어있네. 

음식을 먹지 못하는 환자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들이겠지?

 

식사 대용 환자식이라는데 한 끼에 2~3캔씩 먹는 거라고 한다.

일일권장량이 채우려면 하루에 여러 캔을 섭취해야 하겠지만 한 끼에 2~3캔이면 난 자신없다.

(하루에 8캔~12캔 섭취하라니 너무 물릴 것 같은데... )

 

식사와 병행 할 경우는 뉴케어1캔과 식사 3분의 1을 섭취하는 것이라고 되어있다.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이 먹어도 된다고 한다.

 

 

뉴케어

 

주의 사항

 

ㅡ먹기 전에 흔들어 섭취하기

ㅡ환자용식품이나 의사의 지시를 받고 먹기

ㅡ정맥투여용으로 사용하지 않기(짙은 색으로 강조되어 있다)

ㅡ전자렌지에 데울 때는 별도의 용기를 사용할 것

 

뉴케어 고소한 검은깨

 

두 캔중 하나를 컵에 따라 보았다.

커피색이랑 비슷한데 일반 두유처럼 좀 걸쭉하다.

 

뉴케어 고소한 검은깨

맛을 보았다.

첫 모금에 콩 맛이 확 나면서 미숫가루같은 맛이 난다.

일반 검은깨 두유랑 비슷하면서 뭔가 다른 맛이다.

좀 더 묵직하달까...

그런데 좀 먹다보니 집 안에 굴러다니던 거라 미지근해서 느끼하다.

 

도저히 먹기 힘들어 얼음을 넣었다.

얼음을 뉴케어에 넣으니 아들녀석이 무슨 맛인지 궁금하다고 한다.

맛을 보여주니 "이거 맛있네~"하고는 남은 반 컵을 다 마셔버렸다.

 

나는 이미 간식을 많이 먹은 후라 뉴케어 반 캔을 마셨음에도  배가 터질 것 같다.^^

직접 먹어보니 공복에 먹으면 속이 든든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아침 같이 바쁜 시간에 먹는다는 사람들이 이해된다.

 

 

남은 뉴케어를 다 마시고 얼음만 남았다.

역시 차갑던지 뜨겁던지 해야 제 맛이다.

 

 

 

네이버에서 뉴케어를 검색해 보니 종류가 이렇게나 많다.

내가 먹은 건 일반영양식에 속하나 보다.

질환별 영양식(당뇨환자,암환자,신장투석자) ,전문영양식 등등 종류가 다양하다.

여러 질환 환자들을 위해 구분되어 있다.

 

상품평을 보니 일반영양식에서는 뉴케어 구수한 맛이랑 내가받은 뉴케어 구수한 검은깨의 평이 좋다.

 

전체적인 평은 수술 전, 후 영양 개선이 필요한 분이나 음식씹기가 힘든 분이 드시면 좋을 것 같다.

주변에 수술하거나 아프신 분이 있다면 선물드려도 괜찮을 거 같다.

다만 두유를 싫어하시면 추천하지 않는다.

 

급 마셔본 뉴케어 후기 끝~~

 

뉴케어 고소한 검은깨 (환자식ㅡ내시경 하면 주는 뉴케어 시식후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