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한 살림정보/주부놀이

오뚜기 오쉐프 떡볶이 소스 초간단 떡볶이 만들기 (사자표 시판 소스와 비교)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1. 3. 9. 16:50
반응형

오뚜기 오쉐프 떡볶이 소스 초간단 떡볶이 만들기 (사자표 시판 소스와 비교)

 

역시 주말은 떡볶이죠..라고 하고 싶지만 우리 집은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수시로 떡볶이를 먹습니다.

 

하하~ 떡볶이를 집에서 멸치육수를 만들어서 하기도 하고, 판매하는 소스를 사서 해보기도 하는데 역시 맛만 따지자면 시판 떡볶이 소스가 맛있습니다. 하하~^^

 

 

 

지난번에는 전국에 춘장을 납품한다는 사자표에서 만든 떡볶이 소스를 사서 한동안 떡볶이를 맛있게 해 먹었는데요. 사자표 소스를 맛있게 다 먹고 다시 사러 갔는데 없더라고요.

 

마침 오뚜기 오쉐프 떡볶이 소스가 보이길래 궁금해서 구입해 보았습니다. 


 절대 실패없는 떡볶이 황금레시피 ㅡ시판 떡볶이 소스 추천(내돈내산)

 

절대 실패없는 떡볶이 황금레시피 ㅡ시판 떡볶이 소스 추천(내돈내산)

한국사람치고 떡볶이 싫어하는 사람은 많지 않겠죠? 왜 때문에 먹어도 먹어도 또 먹고 싶은지..^^ 집에서 갑자기 떡볶이가 먹고싶어 나만의 레시피로 만들면 점점 맛이 산으로 가더라구요.ㅋㅋ

sorlala.tistory.com

 

먼저 스포를 하자면 대기업도 잘합니다. 하하~

 

오뚜기-오쉐프-떡볶이-소스-사진
오뚜기 오쉐프 떡볶이 소스

 

 

 

오뚜기 오쉐프 떡볶이 소스도 사자표 소스와 똑같이 2kg 대용량으로 구입해 보았습니다.

 

장보고 마트는 식자재 마트여서 그런지 대용량 상품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격은 6천 원 정도였던 거 같습니다.

 

 

 

시판하는 사자표 떡볶이 소스의 가격도 그 정도였습니다. 오뚜기 떡볶이 소스는 일회분으로 작게 포장된 것도 판매하는데 이건 대형마트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오뚜기 오쉐프 떡볶이소스 2kg

COUPANG

www.coupang.com

 

하지만 저희 집은 식구도 많고 떡볶이도 너무 자주 먹어서 2kg이라도 금방 먹는답니다. 


 떡볶이 재료 

 

오뚜기-떡볶이-소스-원재료와-소스사진
오뚜기 떡볶이 소스 원재료와 농도

 

 

요즘 점점 간단한 요리만 하고 있어 떡볶이의 과정도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떡볶이 재료는 집에 있는 자투리 채소랑 어묵, 떡, 소스가 끝입니다. 이번엔 집에 굴러다니는 양배추와 양파를 넣었답니다.

 

 

 

떡볶이의 떡은 마트를 갈 때마다 쌀떡, 밀떡 가리지 않고 다양하게 구매한답니다. 이번엔 시장 떡볶이 느낌을 내고 싶어 가래떡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저 가래떡은 일반 마트에서는 구하기가 어려운 거 같습니다. 떡집에는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장보고 마트 기준으로 가래떡이 1kg이고 가격은 1,350원입니다. 정말 저렴하죠?? 

 

떡볶이 소스는 사자표보다 많이 묽은 편입니다. 같은 떡볶이의 양을 만든다면 뻑뻑한 사자표 소스보다 훨씬 소스가 많이 들어가네요. 떡볶이 소스가 치킨 소스의 농도와 비슷해서 금방 2kg을 소진할 듯합니다.

 

 

 

떡볶이떡-삼진어묵사진
떡볶이 떡과 삼진어묵

 

어묵은 삼진어묵으로 준비했습니다. 삼진어묵을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고급어묵이잖아요. 이번에 지마켓에서 할인 행사해서 대량으로 구매했는데 쫄깃하고 탱탱한 게 아주 그냥 맛있답니다.

 

구워 먹고, 볶아먹고, 어묵탕도 해 먹고, 아주 잘 먹고 있습니다. 

 

 

오뚜기 오쉐프 떡볶이 소스로 떡볶이 만드는 방법 

 

떡볶이-냄비에-끓이는-사진
떡볶이 만들기 과정사진

 

이젠 떡볶이를 만들어 봐야겠죠. 사실 떡볶이 소스만 있으면 떡볶이가 다 된 거나 마찬가지잖아요.

소스야 이미 준비되어 있으니 채소랑 어묵만 썰어 놓으면 십 분 정도 끓이기만 하면 완성됩니다.

 

 

 

떡볶이 만드는 순서

1. 라면 끓이듯 냄비에 물을 끓이면서 오뚜기 오쉐프 떡볶이 소스를 추가하면서 간을 맞추어 줍니다.

2. 국물이 완성되면 재료들을 몽땅 투하해서 익으면 끝입니다. 

3. 접시에 담아 먹습니다.

 

참 쉽죠~~?

^^

 

떡볶이와-김밥까지-만든사진
떡볶이와 김밥 완성

 

 

벌써 다 완성되었습니다. 오뚜기 떡볶이 소스만 넣으면 이소떡 스타일의 떡볶이가 됩니다. 저희 집은 카레 들어간 떡볶이를 좋아해서 카레가루랑 올리고당을 첨가해 주었습니다.

 

아이들은 밥까지 먹어야 오랫동안 배고프다는 소리를 안 할 거 같아 후다닥 집에 있는 재료로 김밥을 만들었답니다. 

 

 

 

너무 급히 접시에 담느라 국물을 못 담았네요. 국물떡볶이였는데 말이죠. 저희 집은 달달한 맛을 좋아해서 올리고당까지 넣긴 했지만 시판 소스라 그런지 기본적으로 매콤 달콤한 편입니다.

 

역시나 쌀떡은 배신하지 않습니다. 폭신폭신한 가래떡의 식감이 살아있어 너무 맛있게 다 먹었습니다. 탱탱한 어묵도 떡볶이와 찰떡궁합입니다.

 

떡볶이를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시판하는 사자표나 오뚜기 떡볶이 소스에 도전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2021.04.12 - [쏠쏠한 살림정보/알쓸신잡] - 항문이 가려운 이유 / 항문 소양증으로 인한 가려움증

 

항문이 가려운 이유 / 항문 소양증으로 인한 가려움증

항문 소양증으로 인한 가려움증 / 항문이 가려운 이유 / 좋은 음식 / 연고 40~50대 남자에게 많이 발생한다는 항문소양증을 알아보겠습니다. 항문 주변의 가려움을 참을 수 없어서 일상생활까지

sorlala.tistory.com

2021.04.15 - [쏠쏠한 살림정보/알쓸신잡] - 알레르기 비염 증상과 원인 / 좋은 음식

 

알레르기 비염 증상과 원인 / 좋은 음식

알레르기 비염을 달고 살던 저에게도 따뜻한 봄이 오고 있습니다. 아들과 저는 비염이 심하기에 벌써부터 걱정이 앞서고 있습니다. 계절이 바뀐다는 것이 마냥 좋지만은 않은데요. 아무리 좋은

sorlala.tistory.com

2021.04.13 - [분류 전체보기] - 씨몽키 임신 - 알주머니 달고 다니는 애완용 바다새우

 

씨몽키 임신 - 알주머니 달고 다니는 애완용 바다새우

씨몽키 임신 - 알주머니 달고 다니는 애완용 바다새우 2월 24일 다이소에 갔다가 아이들 덕에 사게 되었던 애완용 바다새우의 성장과정을 올리고 있는데요. 개체수가 자연적으로 많이 줄어들기

sorlala.tistory.com

2021.04.25 - [분류 전체보기] - 편도염 옮나요 - 편도선 부었을 때 원인, 증상, 치료

 

편도염 옮나요 - 편도선 부었을 때 원인, 증상, 치료

편도염 옮나요 - 편도선 부었을 때 원인, 증상, 치료 제가 직장인이었던 시절 편도가 심하게 부어서 편도 절제술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당시 목이 심하게 아프니 무언가를 삼킬 때마다

sorlala.tistory.com

2021.04.03 - [쏠쏠한 육아] - 소심한 성격 / 자신감 없는 아이

 

소심한 성격 / 자신감 없는 아이

소심한 성격 / 자신감 없는 아이 우리 아이만 자신감이 없는 것 같고, 성격도 소심해서 답답하다고 하는 부모님이 많습니다. 이러한 것은 선천적으로 타고난 아이의 성격이 원인일 수 있습니

sorlala.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