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한 살림정보/주부놀이

이마트 트레이더스 추천상품 - 올반 동치미 (본죽 동치미 스타일)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1. 3. 17. 11:35
반응형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추천상품을 찾았습니다. 바로 올반 동치미인데요. 빨간 김치도 맛있지만 느끼한 음식이나 고구마를 먹을 때 생각나는 김치는 바로 물김치나 동치미잖아요. 저도 동치미를 좋아해서 직접 담가보기도 하고 사 먹기도 해 봤는데요. 역시 남이 해주는 게 맛있네요. 저는 '본죽'에서 주는 깔끔한 동치미 스타일을 좋아하는데요. 본죽을 포장해오면 동치미가 너무 조금밖에 안 들어있어 매번 아쉬웠는데 드디어 그런 스타일의 동치미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친구가 올반 시원아삭 동치미가 본죽 동치미 스타일이라고 해서 일부러 이걸 사러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갔다 왔습니다. 물론 이거 말고도 잔뜩 장을 봤지만요.^^ 항상 배보다 배꼽이 큽니다.

(내 돈 내산)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추천상품인 올반 동치미 리뷰 시작합니다.^^

 

올반 시원아삭 동치미 가격

제가 사 온 동치미의 정식 명칭은 '올반 시원 아삭 동치미'입니다. 올반은 신세계 푸드로 알고 있는데 점점 확장해서 별걸 다 만드네요. 제가 자주 사 먹는 흔한 남매 핫도그도 올반 제품이거든요. 아무튼 저에게는 올반의 이미지가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올반 동치미 가격은 2.4킬로 한 상자에 11,980원입니다.

 

요즘 채소 가격이 폭등한 상황이라 한봉에 6천 원가량이면 비싸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상자에 그림만 봐도 시원해 보이죠?

 

올반-시원아삭-동치미-상자
올반 시원아삭 동치미 상자

요즘 비위생적인 중국 김치 사진 때문에 시끄럽습니다. 하지만 '올반 동치미'는 8가지 국내산 농산물 (무, 대파, 배, 마늘, 생강, 양파, 청고추, 홍고추)과 천일염으로 만들었다니 안심이 됩니다. 추천상품될만한 자격이 되네요.

 

모든 재료를 국산으로 쓰는 클라쓰~~

역시 김치의 원조답게  우리나라가 잘합니다.^^ 

 

올반-시원아삭-동치미-봉지
올반 시원아삭 동치미 

 

상자를 열면 저렇게 1.2킬로의 동치미가 2 봉지가 들어있답니다. 새지 않게 밀봉이 단단하게 잘 되어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포장이 나뉘어 있어 혼자 사는 분들께도 너무 좋겠네요. 

 

올반-시원아삭-동치미-봉지2개-포장
올반 시원아삭 동치미

한 봉지를 용기에 옮겨 담아 먹어도 되지만 저는 봉지를 개봉해서 국자로 필요한 만큼 덜어먹고 클립으로 밀봉하고 있습니다. 한 봉지는 대략 밥공기로 4~5그릇 정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

 

올반 시원아삭 동치미의 맛은?

 

동치미가 적당히 익어서 국물에서 사이다같이 톡 쏘는 맛이 납니다. 손가락만 하게 잘려있는 무가 정말 아삭아삭하네요. '올반 시원 아삭 동치미'라는 이름값을 하는데요. 전체적으로 본죽의 동치미 스타일이지만 본죽만큼 달지는 않습니다. 적당히 간간하고 가끔 씹히는 고추와 파도 색다른 식감이 느껴져 맛있습니다.

 

물론 직접 담가 먹으면 좋겠지만 시원한 동치미가 급하게 먹고 싶을 땐 저의 추천상품인 올반 시원 아삭 동치미가 제격입니다. 인스턴트 음식보다 훨씬 몸에 좋잖아요. 저도 봄이 돼서 그런지 요즘 소화도 잘 안되고 입맛도 없었는데요. 올반 동치미를 식사시간마다 막걸리처럼 들이켜고 있네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자주 가기 힘들어서 아껴먹고 싶었는데 벌써 한 봉 클리어했네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내돈내산입니다.^^;;;

 

중요!!! 올반 시원아삭 동치미 고르는 팁

마트에서 올반 시원 아삭 동치미 같은 김치류를 구입하실 때 아무거나 사시면 안 된답니다. 빨리 먹고 싶은데 갓 담근 김치를 싫어하시면 맛이 없잖아요. 그래서 상자에 김치를 담근 날짜를 꼭 확인하시고, 김치의 숙성 정도를 계산하셔서 고르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너무 금방 담근 동치미를 안 좋아하기에 담근 지 10일 정도 되는 날짜를 보고 골랐답니다. 너무 잘 골라서 적당히 익은 것이 참 맛있었답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추천상품으로 올반 시원 아삭 동치미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세상에 맛있는 것들이 많지만 역시 전통음식이 질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본죽 스타일의 동치미를 좋아하신다면 올반 시원 아삭 동치미 한 번 구매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