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한 살림정보/할인정보,세일,핫딜

lg uplus (엘지 유플러스) 인터넷 설치 후기 /lg u+/ 결합할인 /넷플릭스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1. 4. 9. 22:38
반응형

lg uplus (엘지 유플러스) 인터넷 설치 후기 /lg u+/ 결합할인 /넷플릭스

누구보다도 가입하고 바꾸는 것을 귀찮아하지만 심하게 인터넷 환경이 불편한 상태라 5년 이상 쓰고 있던 인터넷과 티브이를 lg uplus (엘지 유플러스)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절대 광고 아닌 인터넷을 바꾸게 된 내돈내산 후기를 솔직하게 적어보겠습니다. 엄청난 조사 후 결정한 선택이었기에 인터넷을 바꾸려는 분들께 분명 도움되리라 생각됩니다.

 

 

(목차)

-인터넷 해지 신청하기 ( B사 고객센터 반응 )
-인터넷 가입 알아보는 방법
-인터넷 가입 계약내용 및 요금
-인터넷 요금 제대로 할인받는 방법
-LG 유플러스 인터넷 가입하고 받은 사은품
-인터넷 바꾸고 좋은 점

 

인터넷 해지 신청하기 ( B사 고객센터 반응 )

인터넷을 바꾼 이유를 한 마디로 하자면 사용이 매우 불편해서입니다. 기존에 쓰던 상품은 B사였는데 가장 저렴한 인터넷 사양인 100메가(100 mbps)와 티브이였습니다. 두 개 합해서 33,000원가량의 요금을 내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요금이 4만 원 정도였는데, 재계약 후 할인이 된 상태입니다..

 

 

 

작년 9월 이사 후 B사 인터넷을 이전 설치해서 쓰고 있었답니다. 그런데 이사 오는 날부터 인터넷이 조금 느려졌다고 느껴지더니, 최근에는 아예 인터넷이 끊기는 현상이 계속 발생하였습니다. 인터넷이 멈출 때마다 티브이도 뚝뚝 끊기고, 화면이 멈추고 먹통이 되기도 하더군요. 한창 재밌게 보는데 티브이가 멈추는 현상이 계속되니 짜증이 나더군요.

 

도저히 안되어 B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 소리 소문 없이 이미 약정 기간 3년이 끝나 있더라고요. 미리 약정완료 연락이라도 줬으면 고마워서라도 재약정했을 텐데 말입니다. 괘씸해서 당장 계약해지 의사를 비추자 1년 재계약을 하게 되면 10만 원 상품권을 준다고 하였습니다. 거기다 3년 재계약을 하면 10만 원 상품권에다 요금할인까지 30% 추가로 해준다고 하였습니다.

 

 

 

상품권을 준다는 말에 잠시 솔깃했지만, ' 인터넷 환경이 상당히 불편하니, 새로운 통신사를 알아보기라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lg_유플러스_인터넷_설치하는_중
lg 유플러스 인터넷 설치하는 중

 

LG 유플러스 인터넷 가입 알아보는 방법

 

 

 

인터넷을 알아보려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더군요. 여러 곳에서 사용후기 및 정보를 수집한 후 KT와 LG 유플러스로 후보를 좁혔습니다. KT는 결혼 초에 사용해 본 적이 있었는데 lg u+인터넷은 사용해 본 적이 없어 검색을 해보니 만족 후기가 많았습니다. '넷플릭스'와 '아이들 나라'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해서 그게 어떤 것인지 궁금해지더군요.

 

일단 상담이나 받아보자 싶어서 네이버에 LG Uplus 인터넷을 검색하니 엄청나게 많은 사이트가 나왔습니다. 보기만 해도 머리가 지끈거리더라고요. 인터넷 요금은 정찰제라길래 그냥 제일 위에 있는 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들어가서 상담 신청을 하였습니다.

 

▶ 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광고 아님)

 

 

궁금했던 사양은 기가 인터넷 500메가 (500mb) + IPTV 베이식(198 채널)을 했을 때 한 달 요금이 얼마인가였습니다. 톡으로 상담하기를 신청하고 얼마 후 상담사 분을 통해 원하는 요금제를 문의했습니다

 

 

 

 

제가 사는 아파트는 LG는 광랜 전용선(?)이 깔려있는데 기존에 쓰던 것은 임대형인지 뭔지 때문에 인터넷이 끊긴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좋은 점은 기가 와이파이와 인공지능 스피커를 무상으로 지원해 주는 지역이라고 했습니다. (원래 다 주는 거 아닌가요?)

 

같은 조건으로 여러 업체에 전화를 돌려보고, 요금에서 큰 차이가 없길래 회사에서 관리하는 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에 가입신청을 했습니다. 여기서 깨알 팁을 드리자면 인터넷 가입하실 때 징징대면 뭐라도 더 챙겨주더라고요. 저는 추가로 상품권 받았습니다.

 

lg_유플러스_인터넷_설치_셋탑박스와_구성품
lg U+ 인터넷 설치

 

인터넷 가입 계약내용 및 요금

 

 

 

제가 이번에 인터넷 가입 및 계약한 내용을 적어보겠습니다.

 

기가 인터넷 500mb(500메가) + IPTV 베이식 (젤 싼 거) + 서비스 (AI 스피커, 기가 와이파이 포함)

3년 약정

 

- 한 달 정상 요금 : 43,200원 - (제휴 카드 할인 :14,000원) - (스마트폰 결합 할인 : 9,200원)

- 할인 후 실제 요금 : 20,000원

 

lg_유플러스_인터넷-제휴할인-삼성카드
유플러스-할인카드

LG 유플러스 인터넷 요금 제대로 할인받는 방법

인터넷 요금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제휴카드발급과 스마트폰 결합신청을 해야 합니다. 먼저 제휴카드발급은 한통의 전화로 해결되니 간단했습니다. 제휴카드를 발급받아 한 달에 30만 원을 사용하면 한 달에 14,000원 할인된다고 했습니다. 귀찮았지만 할인이 많이 되어 기존의 삼성 taptap카드를 제휴카드로 교체 발급했습니다.

 

 

더 많은 할인을 받기 위해 스마트폰 결합할인을 신청했는데요. lg유플러스 통신사나 알뜰폰 쓰는 가족이 있으면 제휴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희 집엔 아무도 사용자가 없어 부랴부랴 상담사에게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는 알뜰폰 업체를 물어본 후, 초등학생 아들에게 LG 알뜰폰을 만들어 주었답니다.

 

 

 

 

 

LG 유플러스 인터넷 가입 사은품

우리가 무언가를 가입할 때 사은품이 참 중요합니다. 저는 위의 조건으로 인터넷을 가입한 후 삼성 50인치 UHD티브이를 사은품으로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신세계 상품권 2만원도 주시더라구요. 사은품 티비를 받고, 13년된 구닥다리 티비와는 이별했습니다.

 

 

인터넷 바꾸고 좋은 점

일단 100 메가 쓰다 초고속으로 느껴지는 500 메가를 쓰니 속이 시원합니다. 또 AI 스피커 덕분에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멀리 있어도 이름만 불러주면 TV도 키고 꺼주고, 노래도 틀어주고, 동화도 들려주고, 끝말잇기도 해줍니다. ^^;;; (스피커 이름을 '짱구야'로 정해두었습니다. "짱구야. 티비 꺼!!")

 

특히 '아이들 나라'에는 유명한 동화책을 비롯하여 어린이 콘텐츠들이 다양합니다. 흔한 남매도 나옵니다. 넷플릭스는 아직 이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리모컨에서 바로 가는 버튼만 눌러주면 연결됩니다. 뭔가 생활이 업그레이드된 느낌입니다. ^^

 

단점을 꼽자면 화질이 전 통신사와 달라서 조금 낯서네요. 앞으로 3년간 약정의 노예가 되겠지만 3년은 금방 가니까요.. 인터넷 설치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제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이상 lg uplus (엘지 유플러스) 인터넷 설치 및 할인카드, 사은품에 대한 후기를 마칩니다.

 

 

 

 

(함께 보는 정보)

 

알뜰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유심 가격비교 (LG헬로모바일 / 엠모바일 / 티플러스 / 이야기모바

알뜰폰 통신사별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유심 가격비교 : LG헬로모바일 vs 엠모바일 vs 티플러스 vs 이야기 모바일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새롭게 갈아타기 위해 유심 요금제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sorlala.tistory.com

 

2023 다자녀 혜택 13가지 핵심정리

올해 다자녀 혜택에서 추가되거나 변경된 부분이 있습니다. 자녀가 2명 이상인 가정부터는 혜택을 빠짐없이 꼭 챙겨 받으시기 바랍니다. 저도 3자녀 가정이라 매년 13가지이상의 다자녀 혜택을

sorlala.tistory.com

 

본인부담상한액 초과금 환급 신청 방법 (초과된진료비 환급받기)

본인부담상한액 초과금 환급 신청 방법 (초과된 진료비 환급받기) 매년 건강보험공단에서는 개인의 소득대비 의료비 수준이 일정금액을 넘지 않도록 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특정

sorlala.tistory.com

 

 

치아 스케일링 의료보험 가격 (스케일링 비용 / 주의사항)

치아 스케일링 의료보험 가격 (스케일링 비용 / 주의사항) 현재 우리나라는 만 19세 이상의 성인은 1년에 한 번 치과 스케일링 비용을 건강보험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매년 1월 1일~ 12월 31일 사이

sorlala.tistory.com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조건 / 한도 / 금리 / 서류 / 미혼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조건 / 한도 / 금리 / 서류 / 미혼 누구나 번듯한 주택구입을 꿈꾸는 요즘입니다. 신혼부부여서 매매를 염두에 두시거나 내 집이 있어도 조금 더 넓혀가고 싶은데 자

sorlala.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