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한 살림정보/건강한 인생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 / 좋은 음식 / 나쁜 음식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1. 5. 3. 23:31
반응형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 (좋은 음식 및 나쁜 음식)

 

 

손가락 관절이 아프신가요?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손가락이 자주 욱신거리고 통증을 느낄 때가 많은데요.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관절이 아픈 경우가 많지만, 퇴행성 관절염이 아닌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통증이 생겼다면 빠른 치료를 해야 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류마티스-관절염-손가락
류마티스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이 일반적인 퇴행성 관절염처럼 나이가 들면서 관절의 연골이 닳아 자연스럽게 고장 났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류마티스 관절염은 퇴행성 관절염과 관절이 아프다는 것 외에는 거의 다른 질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원인

보통 40~50대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나고 있는 류마티스 관절염은 관절을 둘러싸고 있는 활액막이라는 곳에 염증이 생겨 발생합니다. 그 염증이 연골과 뼈로 점점 퍼져서 통증이 발생하는 만성 염증성 질환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즉, 류마티스 관절염은 인체 면역체계에 문제가 생겨 자신의 신체조직을 공격하면서 발생하는 '자가면역 질환'입니다.

 

류마티스-관절염-손
류마티스-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

 

류마티스 관절염이 발생한 초기에는 아침에 일어났을 때 손가락의 마디가 붓고, 뻑뻑하며 통증이 느껴집니다. 손이 부어있는 상태여서 손가락을 쥐고 펴기가 힘들지만 1~2시간 움직이다보면 통증이 줄어듭니다.

 

하지만 치료하지 않으면 점점 증상은 심해지게 되어 발과 무릎, 팔꿈치, 어깨로 점차 통증 부위가 넓어지게 되는데요. 이러한 통증은 날씨가 흐리면 더욱 심해지게 되는데요. 증상이 더욱 악화되면 연골이 파괴되기도 하고, 손가락, 발가락이 휘어지고 모양이 변형이 생기기도 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

류마티스 관절염은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병원에 방문하면 여러가지 검사를 진행하고, 항류마티스제로 치료하게 됩니다. 발생 초기부터 치료하면 진행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완치되기는 어렵지만 적극적으로 치료한다면 좋은 경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관절염-할머니-사진류마티스-관절염-손가락
류마티스-관절염-치료

 

류마티스에 좋은 음식 / 나쁜 음식

 

▷ 좋은음식 - 불포화 지방산이 도움이 됩니다. 주로 등 푸른 생선이나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쁜음식 - 치킨처럼 기름에 튀긴 음식, 술, 빵, 초콜릿, 구운 고기, 흰 설탕, 소금, 흰 밀가루처럼 정제된 재료는 좋지 않습니다.

 

이상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초기치료가 중요한 질병이니 잘 관찰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 다자녀 혜택 13가지 총정리

2022년 다자녀 혜택 13가지 총정리 정부에서는 매년 저출산이 심각하다 보니 다자녀 가정에 혜택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저도 다자녀 가정이기 때문에 매년 어떤 혜택이 있는지 확인을 하는데요.

sorlala.tistory.com

 

 

본인부담상한액 초과금 환급 신청 방법 (초과된진료비 환급받기)

본인부담상한액 초과금 환급 신청 방법 (초과된 진료비 환급받기) 매년 건강보험공단에서는 개인의 소득대비 의료비 수준이 일정금액을 넘지 않도록 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특정

sorlala.tistory.com

 

 

NH 주택담보대출 - 신청자격 / 한도 / 대출금리 / 상환방법

NH 주택담보대출 쉽게 파헤쳐보자. 대출이 까다로운 새해 주택담보대출을 농협에서 받으려면 어떤 조건이 있는지 알아보자. 1. 신청자격 2. 대출한도 3. 대출 금리 4. 상환 방법 및 인지세 농협 NH

sorlala.tistory.com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 신청 자격 조건 / 금리 / 은행 / 한도 (feat. 디딤돌)

버팀목 전세대출 - 자격 / 금리 / 은행 / 한도 조건 (디딤돌 참고) / 신혼부부 주택도시기금에서는 저희 같은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돕고자 주택을 매매 할 때는 디딤돌, 전세자금이 필요한 분에게

sorlala.tistory.com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 납부액 조회 방법 / 추납제도 추가납입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 납부액 조회 방법 / 추납제도 추가납입 일을 하지 않는 노후에 꼬박꼬박 매달 연금을 받는다는 것, 생각만 해도 참 든든합니다. 이미 500만 명 이상이 매년 물가상승률을

sorlala.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