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한 살림정보/알쓸신잡

대장내시경 2일전 식단관리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0. 12. 12. 10:48
반응형

주말아침 간만에 느긋하게 늦잠자고
뉴스틀었는데
헉 !!!!

생애 첫 대장내시경 2일전
오늘 12.12 코로나 확진자가 950명이 되었네요.
ㅠㅠ

12.12사태인 것인가..



어제 집 주변에서도
확진자가 나와서 난리인가운데
검진을 받아도 되나
어째야되나..만감이 교차하고..

대장내시경은 왜이리 무섭고 두려운지..
음식도 가려서 먹어야 하고
속은 벌써 니글니글..



이걸 과연 내가 먹을 수 있을까..
평소에도 비위가 무지무지무지 약한 나인데..
어제부터 식단관리 하는데



모든 채소 금지
모든 견과류 금지
모든 과일 금지
모든 잡곡류 금지..
우유.커피♡는 금식시작부터 금지
(커피 덕훈데..힝)
음주는 당연 일주일전부터 금지



지키려니 조금 힘드네요^^;;;

사과.바나나.감자는 먹어도 된다긴 하는데
유튜브 내시경전문 의사분이
안먹는게 좋다고..ㅜㅜ

약을 먹으면 최후엔
응꼬에서 물만 나오는거 같아도
실제로는 남아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얼른 잡식의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어요.

대장 내시경 하실 분들은

빵,햄,계란,감자소량
누룽지,맑은국물 중 온리 국물만
어묵.두부,묵,정제된 소면만 드세요.


근데 웃긴건 평소에
안좋다던 음식들이 많네요.
햄은 실컷먹으라고..잉?

부디 얼른 그 날이 지나가기를..

모두모두 코로나 조심 또 조심하시고
집콕하며
즐건 주말 되시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