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한 육아

다이소 씨몽키 애완용 바다새우 키우기 부화 2일됨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1. 2. 26. 17:53
반응형

다이소 씨몽키 애완용 바다새우 키우기로 부화 2일째입니다.

 

다이소의 인기 완구 중에 씨몽키 애완용 바다새우 키우기가 있는데요. 아이가 있는 집들은 씨몽키 키우기에 한 번쯤은 관심이 있으셨겠죠? 저희 집도 다이소 씨몽키 애완용 바다새우 키우기를 구입해서 성체까지 여러 번 키운 적이 있답니다.

 

이번에 집 근처에 다이소가 새로 생겨서 아이들과 방문했는데요. 아이들이 씨몽키를 또 키우고 싶다고 해서 옛날 추억을 소환하고자 오랜만에 다시 구입해 보았습니다. 2천 원의 행복을 느껴봅시다.

 

다이소 씨몽키 바다새우 키우기

 

다이소 씨몽키 구성

 

다이소에서 애완용 바다새우 씨몽키를 2가지 크기로 팔고 있는데요. 3천 원짜리는 어항이 집 모양이고, 2천 원짜리는 로켓모양입니다. 어항 크기만 차이가 나니 2천 원짜리 씨몽키 키우기로도 충분하답니다.

 

상자를 열면 공통적으로 씨몽키 어항, 수질 정화제와 알, 먹이, 에어 공급기, 스푼이 들어있습니다. 다이소 씨몽키 키우기 구성에는 50마리 정도를 탄생시킬 수 있는 건조상태의 알이 들어있습니다.

 

 

씨몽키의 정체

 

씨몽키는 진짜 바다에 사는 새우일까요?

정답은 아닙니다. 씨몽키는 바다나 강에서 살지 않는다고 합니다.

1950년대에 교육용으로 개발한 브라인 쉬림프라고 하는데요. 요즘은 물고기들에게 특별한 먹이로도 사용되고 있는 새우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아는 새우처럼 갑각류가 아니고, 다리가 많은 지네처럼 절지동물에 속한다고 하네요. 어쩐지 성체를 보니 다리가 어마어마하게 많더라고요.

 

 

 

다이소 씨몽키 바다새우 키우기

 

씨몽키의 수명과 성체

 

씨몽키의 수명은 약 2~3개월 정도라고 합니다. 수명은 짧지만 번식력은 어마어마하다고 하네요. 1~2cm 성체까지 키우면 알을 매달고 다니는 씨몽키를 쉽게 볼 수 있답니다. 

 

온도는 24~28도가 적당하다고 하니 집안에서 기르기에 좋은 애완동물이 되겠네요. 

 

 

다이소 몽키 바다새우 키우기

 

다이소 씨몽키 바다새우 키우기 상자에 들어있는 어항에 수돗물을 넣고  수질 정화제와 알 봉지를 넣어 1분간 저어주면 초록색 가루가 둥둥 뜨는데요. 이것이 알이라고 합니다. 대게 1~3일 안에 씨몽키가 부화하게 됩니다. 물의 온도가 따뜻할수록 빨리 태어나게 되지만 물의 온도가 30도가 넘으면 죽는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저희 집은 알을 넣어주고 2일 정도 지나니 태어난 거 같습니다.  오늘 찍은 아래 사진 속의 씨몽키들은 부화하고 2일 째랍니다. 

 

씨몽키를 키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산소를 넣어 주는 것입니다. 처음에 알을 물에 넣을 때부터 하루에 4~5번씩 스포이드처럼 생긴 에어 공급기로 10회 이상 산소를 공급해 주어야 합니다. 산소가 부족하면 폐사하게 되니 부지런히 공기를 주입해 주세요.

 

다이소 씨몽키 바다새우 키우기 부화2일째

 

 

씨몽키 먹이주기

 

씨몽키가 좋아하는 먹이는 이끼 같은 녹조류입니다. 저희 집에 마리모를 기르는 어항이 있는데요. 씨몽키가 커지면 마리모 어항으로 옮겨볼까 했는데요. 마리모와 씨몽키를 같이 키우면 씨몽키가 마리모를 다 뜯어먹는다고 해서 그냥 다이소 어항에 키우기로 했습니다. 

 

씨몽키가 태어났다고 바로 먹이를 주면 안 됩니다. 씨몽키가 부화하고 3~4일은 발달이 덜되어 먹이를 먹지 않기 때문입니다. 불쌍하다고 먹이를 주게 되면 물이 오염되어 죽어버릴 수가 있습니다. 반드시 태어나고 3~4일이 지난 후 다이소 씨몽키 애완용 바다새우 키우기에 들어있는 스푼으로 먹이를 반 스푼 정도 주라고 합니다. (사람이 먹는 스푼으로 주시면 큰일 납니다.^^)

 

부화된 지 2일 밖에 안된 씨몽키도 생명이라 꼬물거리는 것을 보니 마음이 쓰이네요. 씨몽키의 존재를 잊지 않고 부지런히 산소와 먹이를 주어야 할 텐데 요즘 건망증이 심해서 큰일입니다. 부디 씨몽키가 자라는 과정을 또 리뷰하는 날이 오기를 바랍니다. 봄이 다가오는데 아이들과 다이소 씨몽키 바다새우 키우기로 소소한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