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한 살림정보/알쓸신잡

구글 애드센스 신청 세 번 하고서 겨우 승인받은 방법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1. 3. 3. 11:50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신청 세 번 하고서 겨우 승인받은 미세먼지 방법 

어제 자정 무렵 습관처럼 메일을 확인하고 나도 모르게 숨죽인 환호를 지르며 아기를 막 낳고서 느꼈던 그 짜릿하고 뻥 뚫리는 기분을 오래간만에 느껴보았다.

 

이유인즉슨 오매불망 기다리던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드디어 나에게도 선물처럼 도착했던 것..!! 

 

어제가 아이들이 입학, 개학하는 날이라 나도 구글 애드센스 학교에 입학하는 기분이 들었다.

정말이지 학교생활 잘하고 싶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메일

 

 

결혼 후 임신, 출산으로 거의 전업주부로 지내면서 점점 자신감도 없어지고, 소심했던 성격이 본색을 드러내며 이젠 바닥을 뚫을 지경까지 되었었다. 그런 나에게 남동생은 티스토리를 추천해 주었다. 블로그를 자신 없어하던 나에게 티스토리를 운영하면 소소한 수익까지 얻을 수 있다는 남동생의 말을 듣고 아이들 간식값이나 벌어보자며 뛰어들었던 것이 시작이었다.

 

12월 11일 블로그를 개설하고 몇 시간에 걸쳐서 어설픈 글을 올린 후 거의 매일 1포 스팅을 하려고 노력했다. 포스팅이 쉬운 게 아니라는 것을 체감하면서 새로운 세상을 보게 되었다. 포스팅을 하면서 틈틈이 유튜버로 애드센스에 관한 채널들을 보았다. 어쩜 그렇게도 세상에 날아다니는 인재들이 많은지 놀라울 따름이었다. 나는 정보가 전혀 없는 상태이니 남들이 제일 많이 하는 방법을 택해서 글을 썼고, 글이 20개 가까이 되었을 때 처음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해 보았다. 메일을 수시로 확인하며 기대를 했지만 날이 갈수록 실망도 커졌다. 다른 분들은 며칠 만에도 답변 메일을 받았다던데 어찌 된 지 2주를 넘기고도 소식이 없어서 너무너무 답답했다. 

 

1차 불합격

2주가 되니 드디어 가장 많이 받는다는 콘텐츠 부족이라는 메일이 나에게도 도착했다. 그런데 승인 거절의 실망보다는 구글에게 답변을 받았다는 기쁨이 더 컸다. 불합격 통보를 확인한 바와 동시에 곧바로 재신청을 누르고 계속 포스팅을 이어갔다. 이때까지는 의욕이 넘쳤었다.

 

2차 불합격

그런데 이번에도 또 2주를 꽉 채우고도 답변 메일이 오지 않았다. 구글 봇이 혹시 내 블로그를 못 찾았나 싶은 생각이 들어 애드센스 코드를 다시 복사해서 넣었다. 그랬더니 3일 후쯤 거절 메일이 도착했다. 그런데 이번엔 화가 많이 났었다. 어차피 거절할 거 빨리 답을 줄 것이지 말이야.. 하면서 혼자서 얼마나 열 받아했나 모르겠다. 그리고 포스팅이 50개 이상인데 거절을 받아서 실연을 당한 기분으로 더더욱 힘이 빠졌던 거 같다. 그래서 포스팅 의욕이 많이 상실된 상태였다.

 


 

3차 합격 & 미세먼지 팁

하지만 고수님이 계속 글 쓰고 도전하면 언젠가는 승인을 받을 수밖에 없다고 하길래 계속 도전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2번이나 불합격 통보를 받으니 무엇이 잘못된 것인지 원인을 찾아보기 시작했다. 3번째 신청은 신중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부터는 내가 해본 소소한 방법을 기록해 본다. 팁이라고 붙이기도 부끄럽지만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도 있으니 그냥 기록해 본다.

 

1. 거절 메일을 받으면 바로 신청하지 말고 며칠 시간을 두고 도전하라. 이미 합격한 선배들의 조언이었다. 이 글을 보고 하루는 참았는데 이상하게 나이가 들수록 성질이 급해져 2일째 그냥 신청했다.^^

 

2.  유튜브나 블로그에서 찾아보면 카테고리가 없거나 한두 개여야 한다고 하는 정보가 많았다.

그 정보를 알고 있었으면서도  왜 카테고리를 4개나 만들었는지 후회를 엄청 했다. 아무래도 이게 원인인 거 같아 2개로 줄여보려고 했으나 이게 내 블로그 스킨 때문인지 아무리 찾아봐도 카테고리를 옮기거나 줄일 방법이 없었다.

 

애드센스에 관한 포스팅을 검색해 보아도 글을 삭제하는 것 말고는 방법을 찾지 못했다. 방법이 없으니 그냥 울며 겨자 먹기로 각 카테고리에 포스팅 숫자를 골고루 늘이는 방법을 택했다. 각 카테고리에 10개 이상을 채우려고 노력해 보았다.

 

3. 이건 승인 노하우인지는 모르겠지만 3번째도 2주가 지나도 답변이 없었다. 인내심이 더 이상 남아있지 않아서 또 애드센스 코드를 다시 넣는 방법을 택했다. 2번째 신청 때도 다시 넣으니 답변을 받았었는데, 이번에도 우연인지 코드를 다시 넣고 4일 정도 되던 날 승인메일을 받았다.

 

4. 서치 콘솔에 등록하고 글 하나하나 점검하면서 색인 신청을 했다. 의외로 색인 등록이 안 된 글이 많았다. 그래서 구글 봇이 내 글을 못 찾았나 보다.

 

5. 카카오 애드핏이 달려있으면 승인이 안된다고 해서 뺐는데, 이웃분은 애드핏이 있어도 합격하시길래 나도 다시 달았다. 별로 상관이 없는 것 같다.

 

6. 사진 숫자와 관련이 있다고 하던데, 사진의 개수보다는 사진의 용량이 영향을 주지 않는가 싶다.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외국에서는 인터넷 속도가 느려서 용량이 큰 사진을 싫어한다고 한다. 화질은 아쉽지만 사진 용량을 최대한 줄여서 올렸던 것이 도움이 된 거 같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 세 번 하고서 겨우 승인받았지만 이 방법이 누군가에게는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어제 합격을 해서 뭐가 뭔지 아직 잘 모르겠다. 얼른 과자 사주는 날이 왔으면 한다. 원인을 모른 채 고배의  잔을 마시는 분들께 조금의 도움이 되길 바라며 구글 애드센스야 비싼 광고 좀 많이 달아주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