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한 살림정보/알쓸신잡

2021 국방부 군무원 채용 :: 시험일정 /원서접수/ 시험과목 /근무처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1. 4. 5. 21:50
반응형

2021 국방부 군무원 채용 시험일정 /원서접수/ 시험과목

2020년에는 군무원을 역대급으로 많이 채용했었는데요. 2021 올해는 군무원 채용인원이 더욱 늘어난다고 합니다. 

군무원을 준비하시거나 계획하시는 분께는 더없이 좋은 기회입니다.

 

군무원 시험일정 전에 반드시 준비해야 할 것이 있는데요. 바로 영어능력시험과 한국사 검정시험입니다. 이것은 반드시 시험일 정전에 준비해 두셔야 된답니다.

 

 

 

군무원 시험과목에 있던 영어와 한국사가 영어능력시험, 한국사 검정능력시험으로 대체되었기 때문인데요. 시험을 완료하셨다면 원서 접수하실 때 점수를 등록하시고 시험 보는 날 성적표 사본을 지참하시면 됩니다.

 

군무원의 채용절차 및 시험일정, 원서접수, 시험과목 등 내용이 많으니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군무원 시험일정 안내시작

 


군무원 소개

군무원은 무슨 일을 할까요? 군무원은 군부대에서 군인과 함께 근무하는 공무원입니다. 특정직 공무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군무원 종류

●일반 군무원 : 기술, 연구 또는 행정일반에 대한 업무를 담당합니다. 1급부터 9급까지 있으며 행정, 군사정보 등 46개의 직렬이 있습니다.

 

●전문 군무 경력관 : 계급구조는 가, 나, 다 군으로 되어있으며 교관 같은 특정업무를 담당합니다.

임기제 군무원


군무원 시험과 채용절차 (시험은 연 1회 실시 )

채용공고 → 원서접수 서류전형 (경력경쟁채용에 한함) 필기시험 면접시험 합격자 발표 채용후보자 등록 (신체검사) 임용

 

공개경쟁채용시험 : 필기시험 → 면접시험

경력경쟁채용시험은 : 서류전형 → 필기시험 면접시험

 


시험의 출제 수준

◎5급 이상 : 정책의 기획 및 관리에 필요한 능력과 지식을 검정할 수 있는지를 평가

6~7급 : 전문적 업무수행능력과 지식을 검정할 수 있는지를 평가

8~9급 : 업무수행에 필요한 기본적 능력과 지식을 검정할 수 있는지를 평가

 


군무원 채용시험 응시연령

군무원 시험은 응시연령에 제한이 있습니다. 시험을 실시하는 연도에 7급 이상은 20세 이상 / 8급 이하는 18세 이상이 되어야 응시가 가능합니다.


군무원 시험일정

 

군무원 채용일정

 


군무원 시험과목

:영어는 영어능력시험 , 한국사는 한국사 검정능력시험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시험과목은 직렬마다 다릅니다.

 

군무원 공개경쟁 시험과목
군무원 공개경쟁 시험과목
군무원 공개경쟁 시험과목

 

 


군무원 경력경쟁채용 시험과목  - 경력채용

: 5급 이상의 경력경쟁채용 시험과목은 5급 시험과목으로, 6~7급의 경력채용시험과목은 7급 시험과목으로, 8~9급 경력경쟁채용 시험과목은 9급 시험으로 합니다.

 

 

군무원 경력채용 시험과목
군무원 경력채용 시험과목
군무원 경력채용 시험과목

 

 


군무원 영어능력시험 기준점수

 

 

 

군무원 영어능력 기준점수

 


 

군무원의 근무처

: 국방부의 직할부대 (정보사, 기무사, 의무사 등), 육군, 해군, 공군본부 및 예하부대

 

 

군무원 직렬의 업무내용

 

 

 

이상 2021 국방부 군무원 채용 시험일정 /원서접수/ 시험과목/근무처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