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한 살림정보/알쓸신잡

대구 가볼 만한 곳 베스트 7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1. 4. 23. 16:32
반응형

결혼하고 대구에서 산 지 20여 년이 되었네요. 웬만한 곳을 다 가 보고 나름 괜찮은 곳 베스트7을 뽑아 보았습니다. 대구에 여행 오고 싶은데 가볼 만한 곳이 어디 있나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특히 전통시장이나 문화유적지는 꼭 가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네요.

 

 

대구에 오시면 핫한 곳은 반드시 가셔야겠죠. 특히 수성구 두산동에는 대구의 대표적인 명소로 일제강점기에 만들어진 수성못이 있습니다. 수성못을 따라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가족,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인기가 많은 장소입니다.

 

도시철도 3호선 (모노레일)이 개통되고 수성못을 이용하기가 더욱 편리해졌는데요. 주변에 맛집과 카페거리가 있어서 외식장소로도 제격입니다.  핫플레이스가 된 만큼 각종 축제들과 오픈마켓이 자주 열리고 있습니다. 가벼운 나들이 코스로 추천드립니다.

 

 

수성못-사진
대구 수성못

 

 

2. 팔공산 케이블카 (전망대)

 

 

대구에 오시면 팔공산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팔공산 하면 갓바위를 떠올리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사시사철 붐비는 곳이지요. 매력적인 팔공산을 편하게 즐기시려면  케이블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속도가 임의로 조정되는 컴퓨터 전자동 순환식 케이블카에 안전장치까지 완비되어있어 더욱 쾌적한 여행이 되실 것입니다.

 

 팔공산의 산자락은 봉황이 날개를 펴서 날아오르는 형상을 닮았다고 합니다. 동봉, 서봉, 비로봉, 병풍바위 등 팔공산의 자락을 한눈에 볼 수 있답니다. 대구의 전경이 한눈에 보고 싶다면 해발 820미터 정상의 팔공산 전망대를 추천드립니다.

 

 

 

팔공산-케이블카-사진
팔공산 케이블카

 

 

 

3. 서문시장

어느 지역을 가던지 전통시장은 참 재미있는 장소입니다.  대구 중구 대신동에 가시면 서문시장이 있습니다. 전국의 3대 전통시장에 속한다고 합니다. 규모가 상당하여 6 지구로 나뉘어 있습니다. 그만큼 없는 것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살거리를 제공하는 곳인데요. 모노레일을 이용하시면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특히 서문 시장에서 유명한 납작 만두나 3,500원짜리 칼국수는 꼭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고, 시장이 문을 닫으면 밤에는 다시 야시장이 열린답니다. (첫째, 셋째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서문시장-사진
서문시장

 

 

4. 근대문화거리 / 이상화 고택 : 근대로의 여행

 

대구시 중구에 가시면 근대문화거리가 있습니다. 3.1 만세운동 기념관과 100년이 넘은 계산성당, 국채보상운동을 하셨던 서상돈 님의 고택 등등 많은 역사적 장소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중구 서성로 6-1 (계산동 2가)에 가면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의 항일 문학가 이상화 시인이 1939년 쿠터 1943년 돌아가실 때까지 거하던 고택도 있습니다. 대구시에서 정갈하게 고택을 보수하고, 전시물도 설치하였다고 합니다. 암울한 시대를 살면서도 일제에 저항했던 마음을 다시금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근대-문화거리-이상화-고택-사진
이상화 고택

 

 

근대골목-사진
대구 근대 문화 거리

 

5. 앞산 전망대

위치정보 : 대구시 남구 앞산순환로 454 (대명동)

 

앞산 전망대는 대구의 시가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앞산 전망대를 이용하시려면 큰골에서 케이블카를 이용하셔서 전망대에 이르는 방법도 있고, 안지랑골에서 등산로를 이용하여 1시간 정도 올라가셔도 된답니다.

-주변 볼거리:앞산 자락길, 앞산 별자리 체험학습장, 앞산 맛둘레길, 앞산 카페거리, 안지랑 곱창골목

 

-앞산 전망대 등산로 

안지랑골 입구-안일사-앞산 전망대 (2.5km , 1시간 소요)

큰골 입구-케이블카-앞산 전망대 (3.2Km , 40분 소요)

 

 

앞산전망대-사진
앞산전망대

 

 

 

전주 가볼만한 곳 - 전주한옥마을 /경기전/전동성당 (주차장,자전거대여)

전주 가볼만한 곳 - 전주 한옥마을 정보/경기전/전동성당 (주차장,자전거대여) 전주는 견훤이 세운 후백제의 수도이다. 그만큼 역사의 중심이 되었던 곳이라 역사 유적이 많은 곳이기도 하다. ≡

sorlala.tistory.com

 

 

 

6.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 : 무료

 

주차 : 대백플라자 야외주차장에서 평일 2시간 무료 (리플릿에 스탬프를 찍어야 무료 이용 가능합니다.)

 

방천시장의 뒷골목으로 가면 길게 이어진 담벼락이 있습니다. 다양한 벽화를 감상하다 보면 익숙한 얼굴이 보이실 텐데요. 바로 이곳이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입니다. 김광석이 살았었던 대봉동 방천시장 골목에 벽화거리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골목 가득 김광석 음악을 들으며 맛있는 음식도 즐기며 추억의 제비뽑기도 할 수 있답니다. 김광석의 음악 인생이 녹아있는 골목에서 추억을 쌓아보세요. 

 

대구-김광석-거리-사진
김광석 다시그리기 길

 

 

7. 모노레일 (도시철도 3호선)

대구에 오시면 색다른 교통수단인 모노레일을 빼놓으시면 안 됩니다. 저렴한 요금으로 용지역~칠곡 경대병원 역까지 30개의 노선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모노레일로 대구의 대표 관광코스도 여러 곳 가실 수 있으니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노레일이 궁금하시다면 이 글을 참고하세요.^^

 

 

대구 3호선 모노레일 노선 / 시간표 / 운임 /자전거 이용

 대구 3호선 모노레일 노선 / 시간표 / 운임 / 자전거 이용 대구에 오시면 반드시 하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3호선 철도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웬 지하철이냐 하시면 이유가 있답니다. 왜

sorlala.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