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한 살림정보/알쓸신잡

손연재 커블체어 와이더 솔직 후기 (아부지 협찬)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1. 3. 31. 16:29
반응형

손연재 커블 체어 와이더 솔직 후기입니다.

 

 

드디어 우리 집에도 커블~커블~커블 체어가 생겼습니다. 친정 갔다가 아버지께서 주셨답니다. 요즘 커블 체어가 너무 핫해서 가품도 많더라고요.

 

손연재가 광고하는 정품은 '에이블루'라는 회사에서 만들었네요. 바로 이 놈입니다. 정식 명칭은 커블체어 와이더입니다. 저의 너무나도 솔직한 커블 체어의 장점과 단점이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

 


▶커블체어 사용방법

먼저 기능성 의자인만큼 정확한 사용법을 숙지해 봅니다.

 

1. 커블 체어를 등받이와 10~15센티미터를 띄우고 놓습니다.

2. 커블 체어를 양손으로 잡고 엉덩이를 최대한 끝까지 깊숙이 넣어서 앉습니다.

3. 본인의 체중이 자연스럽게 허리를 밀어주면서 바른 자세를 만들어 줍니다.

 

▶커블체어 와이더에서 강조하는 핵심기능

1. 압력을 분산한 지렛대의 원리

2. 허리를 지지해주는 고탄성 서포트 

3. 중심 자세를 조정해 주어 엉덩이 상승 

4. 쾌적함을 유지해주는 에어홀웨이

 

 

 

▶적나라한 실제 사용후기 

커블체어-와이더-사진
손연재 커블체어 와이더

 

커블체어 = 반영구적?

 

커블체어 와이더의 실제 사진입니다. 정품은 가운데 'ablue curble'이라는 로고가 있습니다. 등과 엉덩이가 닿는 부분엔 푹신한 쿠션이 있어 장시간 앉아있어도 엉덩이를 편하게 해 주더라고요. 

 

쿠션 부분이 천재질로 되어있지만 질기고 튼튼해 보입니다. 오래 쓰면 어떻게 될지 장담은 못하지만 반영구적으로 쓰는 의자라고 광고하니 괜찮으리라 생각됩니다.

 

 

커블체어-와이더-앉은사진
커블체어 와이더 앉아보기

 

커블체어 장점

 

여기서부터 진짜 후기입니다. '커블체어의 사용방법'에 맞게 앉으니 진짜 허리를 저절로 펴게 되네요. 그동안 구부정하게 앉아 작업을 하다 보니 허리와 다리 상태가 안 좋았거든요.

 

사용방법대로 앉으면 확실히 자연스럽게 아랫배에 힘이 들어가고 허리를 펴게 됩니다. 무의식적으로 다리를 꼬던 것도 덜 하게 됩니다. 커블 체어가 좋은 점은 다리를 꼬고 있어도 허리가 펴진다는 것입니다. 

 

 

커블체어-와이더사진
커블체어 와이더

 

커블체어 맨바닥에서 써보기

 

커블 체어는 의자 위에 놓고 사용하는 것이라 맨바닥에서 쓰기는 조금 불편합니다. 그 이유는 의자 밑이 사진처럼 타원형의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어 바닥에 두면 좌우로 끄덕거리기 때문인데요.

 

단단한 플라스틱 부분이 딱딱한 바닥과 바로 닿이면 뭔가 미끄럽고 중심을 잡으려면 힘이 많이 들어갑니다. 배에 힘이 들어가기 때문에 뱃살이 빠지는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안정감이 없습니다.

 

하지만 방법이 없지는 않습니다. 바닥에서 쓰시려면 푹신한 이불이나 방석을 커브 체어 밑에 깔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방석을 두고 바닥에서 쓰니 허리를 받쳐주어 그냥 앉는 것보다는 확실히 편합니다.

 

 


그래서 커블 체어 추천? 비추천?

 

커블 체어가 일반인의 자세교정에 도움되는 건 확실한 것 같습니다. 다만 허리 수술하신 분이 구입하실 때는 신중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아버지가 그런 케이스인데요. 작년에 허리디스크 수술을 하셨거든요. 나이가 있으셔서 그런지 수술을 했어도 여전히 허리가 많이 불편하신 상태입니다.

 

앉을 때마다 허리가 불편해서 커블 체어 광고를 보고 구입하셨는데요. 막상 커블체어를 사용해 보니 처음에 앉을 때는 잠시 편했지만 조금 지나면  다리에 저린다고 하십니다. 그래서 사용을 안하셔서 저에게 주신거랍니다. 하지만 수술을 하셔도 커블체어가 도움이 되실 수 있으니 개별적으로 판단하셔야겠습니다.

 

정리하자면 커블체어 와이드는 일반적인 어린이부터 성인이 사용하기에 편합니다. 처음 사용하면 장시간 허리를 세우는 것이 불편할 수 있으니 서서히 시간을 늘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2022년 다자녀 혜택 13가지 총정리

- 본인부담상한액 초과금 환급 신청 방법 (초과된진료비 환급받기)

- NH 주택담보대출 - 신청자격 / 한도 / 대출금리 / 상환방법

- 고속도로 통행료 - 전국 톨게이트 통행 요금 빠르게 조회하자.

- 편도염 옮나요 - 편도선 부었을 때 원인, 증상, 치료

-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조건 / 한도 / 금리 / 서류 / 미혼

-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 / 좋은 음식 / 나쁜 음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