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한 살림정보/알쓸신잡

2021 공무원시험 일정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1. 1. 13. 16:50
반응형

2021 공무원시험 일정이 나왔습니다. 저도 늦은 나이지만 더 늦기 전에 9급 공무원 시험 한 번  볼까 싶어 중고 수험서를 구입해서 한동안 공부했었는데요. 방대한 분량에다 아이들이 아직 손이 많이 가니 몇 년 째 못하고 있네요. 점점 자신이 없어지기도 하고요. 저처럼 미루다가 후회하시지 말고 하루라도 빠르게 준비하시는 것이 후회없는 선택이 되실 것입니다.

 

 

맨 아랫쪽에 중요한 내용이 있으니 꼭 확인해 주세요. 그동안 열심히 준비 하신 분들 좋은 결실 맺으시길 바라며 시험일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공무원 시험준비 공부방법 단기합격 6가지 전략

공무원 시험준비 공부방법 단기합격 6가지 전략 일단 공무원 시험에 도전을 시작했다면 전략이 필요합니다. 남들보다 공부시간과 양이 부족하다면 합격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본인만의 전략을

sorlala.tistory.com

*제일 궁금하실 9급 공개경쟁채용시험 일정입니다.*

 

  2021 9급 공개경쟁채용시험

 

 

 

*다음은 7급 공개경쟁채용시험 일정입니다.*

 

2021 7급 공개경쟁채용시험

 

 

 

*다음은 지역인재 7급 선발시험 일정입니다.*

 

2021 7급 지역인재 선발시험

 

 

*다음은 5급 공개경쟁채용시험 일정입니다.* 

 

2021 5급 공개경쟁채용시험일정

 

 

다음은 5급 공개경쟁채용시험 기술직 입니다.

 

 

 

 

수험생들의 필독사항

9급 공채 지역구분모집 응시요건은?

 

 

국가직 지역구분 모집에 최종 합격하면 해당 지역에 소재한 중앙행정기관의 소속기관에 임용되고, 5년 이내 다른 지역이나 타 기관으로 전보는 금지된다.

국가직 지역구분모집은 원서접수일이나 필기시험일과는 관계없이 1월 1일 전이나 후로 연속 3개월 이상 해당 지역에 주민등록이 되어있어야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단 서울,인천,경기 지역은 주민등록지와 관계없이 누구나 응시가능)

국가공무원 지역구분모집의 응시요건과 지방공무원 거주지 제한 요건이 다를 수 있어 확인필수!!!

 

 

ㅡ가산점 등록기간은 언제이고 증빙서류를 제출해야하나?

 

필기시험 전날까지 가산점 대상 자격을 취득했다면 가산점 등록기간 내(필기시험일 포함하여 3일) 사이버 국가고시 센터에

가산점 신청을 해야한다.

 

수험생이 입력한 내용을 토대로 인사혁신처가 관계기관에 직접 가산점 부여요건을 조회.확인하므로

별도의 증빙서류는 필요없다.

(전산직의 응시요건인 자격증 소지 여부 역시 인사혁신처에서 자체적으로 조회한다.

단!! 면접시험 대상자 확정일까지 자격증을 취득하지 못한 경우는 별도로 안내하는 기간 내에

자격증 사본을 제출하여야 한다)

 

 

ㅡ원서접수가 종료된 후에  응시지역,응시직렬, 선택과목 수정이 가능한가?

 

원서 접수기간에만 수정할 수 있다.

원서 접수기간이 종료되면, 근무예정지역(지역구분 모집단위), 응시직렬, 선택과목, 시험 볼 지역(응시지역) ,지방인재 여부 표기 ,장애인 응시자 편의 제공 신청등은 수정이 불가하다.

(증명사진을 첨부해야하는 공채5급,7급,9급등은 원서접수 취소기간까지 증명사진은 교체 가능하다.)

 

ㅡ인사혁신처가 주관하는 공채시험 기출문제는 어디에서 볼 수 있으며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

 

사이버국가고시센터 시험문제/정답 에서 확인 및 다운로드 가능하다.

 

2021 공무원시험 일정이 도움되셨길 바라고 제 블로그에 오신 분들 모두 한 번에 합격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