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한 살림정보/건강한 인생

목감기 증상을 유발하는 질환 ( 목 통증 빨리 낫는 방법 )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3. 3. 6. 17:50
반응형

목감기 증상을 유발하는 질환 ( 빨리 낫는 방법 )

목감기 증상이 있으면 목구멍이 뜨끔뜨끔한 통증이 있고, 침을 삼키기 곤란하기도 한데요. 이러한 목감기 증상은 다양한 질병의 증상 중 하나입니다. 목감기 증상을 유발하는 질환은 아래와 같습니다.

 

2023 치아 스케일링 의료보험 가격

 

 

목 통증 유발하는 질환

 

 

 

1.인후염:

인후염은 인후선 주위의 조직이 염증을 일으키는 감염 질환입니다. 인후염의 증상은 인후통, 목구멍 통증, 열, 두통 등이 있습니다.

2.급성 인플루엔자:

발열, 오한, 몸살, 두통, 기침, 인후통, 코막힘, 피로감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피부묘기증 완치 후기 ( 피부기묘증, 원인, 치료, 약)



3.선두염:

인후통, 발열, 두통, 근육통, 관절통, 구취, 구강건조, 구역질, 구토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4.구강염:

구강 내 통증, 열감, 구취, 구강건조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5.성대점막염:

성대 부위의 통증, 소리 나기 어려움, 인후통, 발열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6.폐렴:

발열, 기침, 호흡곤란, 가슴 통증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7.부비동염:

코막힘, 코 붓기, 재채기, 인후통, 두통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위와 같은 질병 외에도 기관지염, 호흡기 질환, 알러지성 비염 등도 목감기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편도염 옮나요 - 편도선 부었을 때 원인, 증상, 치료

편도염 옮나요 - 편도선 부었을 때 원인, 증상, 치료 저는 편도가 심하게 부어서 편도 절제술 받았습니다. 무언가를 삼킬 때마다 어마어마한 고통이 느껴져서 음식을 거의 먹지 못했었는데요. 심

sorlala.tistory.com

 

 

목감기(목통증) 빨리 낫는 방법

 

 

 

목감기를 빨리 낫히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1.충분한 수분 섭취:

목감기로 인한 건조감을 완화하고 목의 점막을 보호하기 위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 차, 스포츠 음료 등을 마시면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 주세요.

2.목을 따뜻하게 유지:

목감기로 인한 목 아픔은 따끈한 차나 꿀 물 등을 마시면서 따뜻하게 유지해 주세요. 또한 습기가 많은 환경을 유지하여 건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항문이 가려운 이유 알아보기



3.가습기 사용:

가습기를 사용하여 공기 중의 습도를 유지해 주면 목의 건조감을 완화해 줍니다.

4.목을 쉬게 하기:

가능한 목을 쉬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목소리를 크게 내거나 과도하게 말하거나 노래를 부르지 않도록 하세요.

 

 

 

5.집에서 휴식:

목감기 증상이 있을 때는 체력 소모를 줄이고 몸을 편안하게 하기 위해 가능한 집에서 휴식을 취하세요.

6.약물 복용: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의사의 처방에 따라 항염증제, 진통제, 면역강화제 등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계속되면 의사와 상담: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거나 호전되지 않을 경우 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 방법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방법들을 참고하여 적절한 치료를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목감기 증상을 유발하는 질환 및 목 통증 빨리 낫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함께보는 정보)

 

손톱에 '세로줄', '흰반점' 등, 모두 '건강 적신호' 입니다!!

손톱에 '세로줄', '흰반점' 등은 모두 '건강 적신호' 입니다!! 지금 당장 손톱에 세로줄, 검은줄, 흰 반점, 또는 모양이 울퉁불퉁한지 확인해 보세요. 우리 몸은 건강의 현재 상태를 손톱의 색상이

sorlala.tistory.com

 

신세계상품권 온라인, 오프라인 사용처 ( 구매처, 온라인 등록, 현금화)

신세계 상품권 온라인, 오프라인 사용처 ( 구매처, 온라인 등록, 현금화) 신세계 상품권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고, 상품권 중에서도 금액대만큼 가치가 높은 편이라 인기가 많습

sorlala.tistory.com

 

고혈압 낮추는 방법 및 증상 (고혈압에 좋은 음식)

고혈압 낮추는 방법 및 증상 (고혈압에 좋은 음식) 고혈압 환자 발생 비율이 높아지면서 고혈압에 대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고혈압은 그 자체도 문제이지만 심근경색, 심부전증, 뇌졸중

sorlala.tistory.com

 

정기예금 금리비교 - 예금이자 계산기 ( 금융상품 한눈에 )

정기예금 금리비교 - 예금이자 계산기 ( 금융상품 한눈에 ) 여윳돈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예금을 하는 것이 유리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저 또한 파킹 통장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IMF 이후로 이런

sorlala.tistory.com

 

알뜰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유심 가격비교 (LG헬로모바일 / 엠모바일 / 티플러스 / 이야기모바

알뜰폰 통신사별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유심 가격비교 : LG헬로모바일 vs 엠모바일 vs 티플러스 vs 이야기 모바일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새롭게 갈아타기 위해 유심 요금제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sorlala.tistory.com

 

728x90
반응형